AI가 삶 속에 녹아들고 있다. 그림을 그려주고, 목소리까지 따라하며, 원고까지 작성해주며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AI 기반 장비나 시스템, 로봇 산업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주식회사 브릴스 전진 대표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주)브릴스 전진 대표이사<br>
(주)브릴스 전진 대표이사

Q. (주)브릴스는 어떤 회사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주)브릴스는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표준화와 AI 기반 안전관제 등을 개발하는 로봇 시스템 공급 기업이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춤형 로봇 자동화 시스템과 표준화된 로봇 서비스(RaaS)를 제공하며, SI(System Integrator) 기업과 로봇 사물인터넷(IoRT)의 결합체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혁신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지향하고 있다.

Q. (주)브릴스의 주요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주)브릴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로봇 자동화 시스템과 AI기반 로봇관제 및 안전 시스템 등 약 100여종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생산 라인 자동화, 로봇 기반 조립, 물류 등의 분야에서 산업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된 제품으로, 통합이 용이하며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로봇 자동화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지향하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로 더욱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브릴스는 로봇 자동화 분야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고히 하고,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더욱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Q. (주)브릴스의 경영 이념은 무엇입니까?

A. (주)브릴스의 비전은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표준화와 AI 기반 안전 관제를 통한 지능형 로봇 자동화 시스템 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기업은 로봇과 인공지능 융합을 통한 혁신과 연구개발로 국내 로봇 기술의 세계적 경쟁력 제고를 추진하며, 선두 주자로서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의 역할을 확장하고자 하고 있다.

Q. (주)브릴스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해 설명해 주십시오.

A. (주)브릴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로봇 시스템 통합(SI)을 통해 맞춤화된 로봇 자동화 제공,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적합한 로봇 자동화 솔루션, RaaS(Robot as a Service) 모델로 로봇 기능의 확장성과 유연성 제공, 그리고 로봇 사물인터넷(IoRT) 기반 서비스로 스마트한 로봇 작동을 가능케 하는 것이다. 이 모델들은 고객의 비즈니스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 그리고 (주)브릴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주)브릴스 제공]

Q. (주)브릴스가 국내 로봇 산업 발전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무엇인가요?

A. (주)브릴스는 로봇 산업에서 빠르게 성장한 기업으로, 이를 이끈 원동력은 최신 로봇 기술의 선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솔루션 제공, 강력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시장 동향 신속한 파악, 역동적인 기업 문화, 그리고 글로벌 시장 공략 전략 등이라고 할 수 있다.

Q. 시장과 로봇 솔루션 기업 그리고 로봇 생태계에서 (주)브릴스의 역할은?

A. 로봇 산업 생태계는 로봇 제조사, SI(System Integration) 기업, 그리고 수요기업 등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협력하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특히 (주)브릴스와 같은 로봇 전문 솔루션 기업은 로봇 산업에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제조사와 수요기업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여 시장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로봇 사물인터넷(IoRT)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로봇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로봇 산업 생태계의 더욱 세밀한 조율을 가능하게 한다.

결국, (주)브릴스와 같은 솔루션 기업은 로봇 산업의 핵심 구성원으로서, 제조사의 기술력과 수요기업의 요구사항 사이에서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을 찾아내어 로봇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