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사람의 얼굴에서 가장 잘 보이는 곳으로, 한 사람의 첫인상은 눈으로 결정된다 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만큼 사람들은 아름다운 눈매를 원하며, 나만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해줄 속눈썹 관리에 관심을 두게 된다. 또한 눈은 세상을 보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기에, 속눈썹의 건강을 위해서도 정기적으로 관리를 받는 사람들도 많다.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만의 강점을 가지고 태어난다. 그렇기에 관리도 그 사람의 매력에 맞게 맞춤 관리가 진행되어야 한다. 속눈썹 관리도 사람마다 눈매가 다르고, 속눈썹의 모량, 모질이 다르기에 속눈썹 관리에 관심을 두는 사람은 누구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매를 연출하고 싶어 한다. 

이와 관련하여 비비속눈썹펌을 운영하는 김화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화정 대표
▲ 김화정 대표

Q. 비비속눈썹펌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비비속눈썹펌은 일상의 편안한 관리 공간이자, 큰 기쁨을 드리려 노력하는 힐링 공간으로 속눈썹 관리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비비의 속눈썹펌은 다양한 펌제를 사용해서 고객님들이 관리받을 때마다 건강한 속눈썹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속눈썹 연장 또한 현존하는 가모 가운데 최대한 가볍고 이물감 없는 가모를 사용 중이다. 

좋은 재료와 기술로 편안한 관리 시간과 긴 유지 기간, 또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맞춤 뷰티 관리를 제공하고자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

Q. 비비속눈썹펌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나는 비비속눈썹펌의 대표이자 속눈썹을 관리해 주는 사람이 아니라, 속눈썹 디자이너라고 생각한다.

비비는 고객님들의 속눈썹 상태에 따라 속눈썹펌 관리 케어가 다르게 진행되며, 속눈썹 연장 관리 또한 가모 두께를 다르게 하여 관리해 드리고 있다. 특별한 비용이 추가되는 것이 아닌, 고객님의 속눈썹 관리사이자 디자이너라는 책임을 느끼며, 내 얼굴을 돋보이게 해주고 내 눈을 예쁘게 해주는 이 관리를 늘 건강하고 오래도록 받을 수 있도록 관리해 드리고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비비속눈썹펌은 100% 고객 만족제를 시행하고 있다. 고객님께서 우리의 관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관리비를 받지 않는다. 사실, 고객 만족제는 내 기술에 대한 자신감의 결과다. 내 관리를 받아 보셔야만 내 진가를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전주에서 샵을 운영하다가 고양시로 이전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손님이 많은 찾아오시지는 않는다. 그러나 내 샵이 안정을 찾게 되면 그때는 속눈썹펌 교육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싶다. 샵앤샵을 운영하시던지, 샵을 차리기 전에 직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 

많은 여성분이 미용 쪽으로 직업을 가지고 싶어도, 요즘 워낙 1인샵이 많은 관계로 직원으로 들어갈 수 없는 부분이 있다. 또 경력이 초보라서, 나이가 많아서 등 직원으로 일하지 못하고 거절당하는 경우도 많다. 나도 30대 중반쯤부터 늦게 이 일을 시작했기 때문에 그 불편함은 알고 있다. 기술은 배웠는데, 자격증은 땄는데 그 기술을 익힐 공간도 내 실력을 향상시킬 방법이 없어 바로 1인 창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워낙 많은 것도 알고 있다. 

그런 분들에게 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다. 파트 타임으로 나와서 손기술도 익히고, 아르바이트도 하고, 아이 엄마분들은 풀타임 근무가 어려우니 그런 사정도 고려해 드리는 실습 시간을 제공하고 싶다. 뷰티 관리는 일단 실습이다. 계속하여 경험해야 실력도 늘 수 있다. 그런 분들을 도와드릴 수 있는 시간을 향해 계속 노력해 갈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비비속눈썹이라는 상호에서 비비는 ‘비비디바비디부’라는 말의 약자이다. 이 말은 신데렐라에서 나오는 소망을 이루어 주는 주문이다. 이 주문을 외우면 호박이 마차로 변하고 누더기 옷이 예쁜 드레스로 바뀐다. 고객님들이 고객님들에 예쁨을 나에게 주문해 주시면 나는 고객님의 속눈썹 디자이너로서 고객님의 눈매를 가장 예뻐 보이도록 디자인해 드릴 것이다. 

비비에 오신 고객님들이 나에게 속눈썹 관리를 받으시고 드라마틱한 만족감을 넘어 행복함 가득히 채워 돌아가실 수 있도록 나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