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이 굽어 있다면 근육이 경직되고, 뼈대가 제자리를 벗어나 있게 된다. 그리고 근육이 신경을 누르며 통증을 느끼게 된다. 틀어진 신체로 인해 사람들은 목과 허리의 통증을 느끼게 되고, 이 통증이 머리와 온몸으로 번져 편안한 일상생활을 위협받게 된다. 몸의 정상적인 대사 작용이 방해를 받으며 틀어진 신체로 인해 질 높고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기 어려워진다.

더욱이 사람의 등에는 중요한 신경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척추에서 갈라져 나오는 신경과 연결되어 있는 각 신체 장기에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지 못한다면 병이 생기게 된다. 몸의 어느 한 마디가 틀어지기 시작한다면, 다른 곳에도 연쇄적으로 질환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에 바른 몸의 정렬은 반드시 사람에게 필요한 요소이며, 이를 위해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길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와 관련하여 대전에서 리커버 바른몸센터를 운영하는 민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민영 대표
▲ 민영 대표

Q. 리커버 바른몸센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서 오랜 시간 근무를 하면서 다짐한 것이 있다. 통증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치료하며 느낀 점이 바른 움직임, 바른 자세만으로도 많은 통증들을 예방할 수 있고, 이 사실을 다른 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었다.

많은 분이 그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 한다는 사실이 너무나 안타까웠다. 그래서 개개인마다 다른 체형의 문제와 고민을 정확히 파악한 후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춘 전문적인 재활 교정 운동센터를 만들면 좋겠다는 오랜 고민 끝에, 리커버 바른몸센터를 열게 되었다.

Q. 리커버 바른몸센터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리커버 바른몸센터의 주요 프로그램은 3D 체형분석과 족압 분석, 1:1 교정 운동 프로그램, 1:1 재활 운동 프로그램, 유산소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우리의 3D 체형분석과 족압분석 프로그램은 3D 체형분석과 족압분석으로 보다 정확하게 체형 문제를 분석하고 틀어짐이나 기울기, 각도 등을 수치화하여 체형 불균형이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개인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드리고 있다. 교정 운동 프로그램 체형분석을 바탕으로 통증 원인 및 해결을 위해 근조절 프로그램과 관절 가동범위를 회복시키는 1:1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재활 운동프로그램은 개개인의 건강 문제, 운동 능력, 컨디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1:1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이다. 유산소 프로그램은 센터의 특성상 통증을 갖고 계신 회원님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허리, 무릎 관절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 유산소 기계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Q. 리커버 바른몸센터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리커버 바른몸센터는 재활부터 피트니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고, 다년간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도수, 재활, 운동 노하우를 가진 재활 전문 물리치료사가 상담부터 모든 프로그램까지 직접 진행해 드리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렇기에 리커버 바른몸센터에 오시면 전문 인력과 프리미엄 장비로 1:1 맞춤형 프로그램을 의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체계적으로 받으실 수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리커버 바른몸센터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리커버 바른몸센터는 회원님과의 신뢰 그리고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가장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 통증으로 오래 고생하셨거나, 건강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이 어려워 저희를 찾아오시는 회원님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 센터에 방문하시는 모든 회님들께 진실성 있는 마음과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바른몸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마음까지 가져가셨으면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재활 운동센터인 만큼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회원님들이 통증 없이 건강한 일상 컨디션을 찾으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재활 병원 물리치료 실장, 팀장을 역임해 오며 재활, 운동, 도수 등 다년간의 임상경험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SNS 등 마케팅 공부를 겸하여 현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요즘 현대사회는 스마트폰, 컴퓨터 게임, TV 시청, 좌식 생활 증가로 인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줄어들어 체형, 자세 불균형의 문제가 비단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까지 문제가 되고 있다. 그럴수록 더욱 전문적인 체형 관리, 자세교정이 필수인 시대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앞으로 체형 교정이라 하면 리커버 바른몸센터를 떠올릴 수 있게 만들어 나가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재활 운동은 프리미엄 기구나 전문 강사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에 맞는 정확한 프로그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리커버 바른몸센터는 정확한 측정 결과와 상담 내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최선의 방법 올바른 방향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 갈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