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뷰티샵을 찾는 고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앞둔 경우라면 더더욱 그렇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에게는 피부 관리부터 잔털 정리, 네일 아트 등 신경 쓰이는 것들이 가득하다. 하지만 바쁜 결혼 준비 일정으로 인해 사소한 뷰티 케어를 일일이 신경 쓰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 최적의 장소가 바로 토탈 뷰티샵이다. 토탈 뷰티샵은 바쁜 일정에 쫓기는 고객들에게 꼼꼼한 뷰티 케어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달콤한 휴식을 전하는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관하여 정다운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정다운 대표

Q. 멜로우뷰티 상무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광주에서 ‘뷰티온’이라는 왁싱샵을 설립해 운영하던 중 2호점 설립을 계획했다. 그러다 1년 전 뷰티 체인 브랜드인 ‘멜로우’를 통해 광주에 2호점을 설립하면서 기존 점포 또한 ‘멜로우’로 상호를 변경하게 되었다.

어린 시절 미술 입시를 준비했던 경험이 있고, 대학교에서는 미술 심리 치료를 전공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적성을 살려 손으로 하는 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성향에 잘 맞는다는 판단이 들어 오랜 준비 끝에 뷰티샵을 설립하게 됐다. 현재는 점포 두 곳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원장으로서 고객 작업은 물론 개업 설계까지 담당하고 있다.

Q. 멜로우뷰티 상무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한 곳에서 모든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토탈 뷰티샵이다. 왁싱, 태닝, 속눈썹, 네일아트, 피부 관리까지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 다양한 분들이 방문해 주시지만, 그중에도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고객들이 주로 많이 방문하는 편이다. 결혼 준비로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 한 곳에서 모든 뷰티 서비스를 패키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Q. 멜로우뷰티 상무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서 답변한 내용과 같이 한 곳에서 모든 뷰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이동 시간을 절약해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을 짜는 등 고객의 시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꼼꼼하게 설계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운영 철학이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저희 지점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근무하고 있다. 또한 저희 지점은 원장님, 실장님, 직원들 모두 가족같이 지내는 분위기이며, 매달 회의를 통해 운영에 관한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개선할 점들을 보완해 나가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들 한 분, 한 분께 용기 내어 서비스에 관해 여쭤봤을 때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실 때가 있다. 그럴 때 가장 큰 행복감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합리적인 금액으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려 노력했다. 그러다 보니 어느덧 오래된 단골 고객분들도 생기게 되었고 그분들의 소개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더 많은 고객들이 찾게 된 것 같다. 이로 인해 사업 확장에 있어서도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처럼 개원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피드백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또한 샵 운영에 있어서는 보다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는 샵을 만들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항상 열린 자세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나 요청 사항이 있으면 항상 편하게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다. 최선을 다해 더욱 완벽한 뷰티 서비스로 보답해드리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