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친환경 여성 용품 브랜드 ‘뷰코셋(Vuokkoset)’은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코스모뷰티서울’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본 박람회를 통해 친환경 비건 생리대인 뷰코셋 생리대의 특장점을 알릴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세계 월경의 날’과 연계된 만큼,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박람회 다음 날인 5월 28일은 ‘세계 월경의 날’이다. 이날은 월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월경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보다 활발히 공유하기 위해 지정됐다. 세계 월경의 날이 지정된 후로 월경을 감춰야 하는 것으로 여기는 인식들이 상당부분 개선됐으며, 월경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는 여성들도 많아졌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뷰코셋(Vuokkoset)’은 패드부터 포장재까지 모두 자연 유래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100% 무염소 표백 펄프 소재(생분해성)를 사용한 흡수층부터 속옷에 접착되는 백시트까지 완전히 생분해된다. 피부에 닿게 되는 탑시트 역시 화학소재가 아닌 인증을 획득한 천연 오가닉 100% 코튼(순면) 소재를 사용했다."라며 "뷰코셋의 모든 제품에는 화학물질이 사용되지 않았다. 피부과 테스트를 마친 무향•무색소 제품으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향료 및 염소 표백제, 마이크로 플라스틱, 다이옥신 등 각종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았다. 여기에 알레르기 라벨, 유기농 코튼 인증, 키플래그 인증, 더마 테스트, 무염소 표백 테스트 등 인증을 보유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뷰코셋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뷰코셋 판매 쇼핑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