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모스(moss)’가 오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 간 경기도 여주 페럼클럽에서 열리는 ‘2023 KPGA 우리금융 챔피언십’을 공식 후원한다. 

브랜드 ‘모스’의 관계자는 “’모스’가 ‘우리금융 챔피언십’의 공식 후원사로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누구보다 건강과 휴식에 관심이 높은 선수들과 갤러리에게 ‘모스’가 지향하는 올바른 쉼과 웰니스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2023 KPGA 우리금융 챔피언십’은 우리금융그룹이 주최하고, 한국프로골프투어(KPGA)에서 주관하는 챔피언십으로 2022년에 창설한 후,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우리금융은 기존 13억 원에서 15억 원으로 상금 증액을 결정하며, KPGA가 단독으로 주관하는 최다 상금 규모의 챔피언십 중에 하나가 되었다. 

‘2023 KPGA 우리금융 챔피언십’의 공식 후원사 ‘모스(moss)’는 2021년 9월 설립된 뷰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당신의 회색빛 라이프를 자연의 색으로 채우세요’라는 슬로건을 표방하고 있다. ‘모스’의 브랜드 콘셉트 ‘우연한 발견[Serendipity]’은 우연히 지나치다 마주친 무채색 도시의 콘크리트 속 ‘작은 이끼(moss)’의 모습에 착안해 탄생했다. 아울러 성별과 연령을 넘어 지친 현대인의 삶에 자연의 휴식과 생명력을 선사하고,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오브제를 연구하고 창작하는 것이 브랜드 ‘모스’의 목표이다.

‘모스(moss)’가 ‘2023 KPGA 우리금융 챔피언십’에 공식 후원하는 제품은 ▲‘핸드크림 퍼즈(HAND CREAM PAUSE)’, ▲‘핸드크림 리와인드(HAND CREAM REWIND)’이다. 

관계자는 “‘모스’의 시그니처 향 ‘퍼즈’는 이끼와 풀냄새가 가득한 안개 낀 숲속, 젖은 땅에서 느껴지는 풋풋하고 신선한 향, 푸른 무화과의 향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퍼즈’와 함께 ‘모스’를 대표하는 또 다른 향 ‘리와인드’는 꽃이 만개한 5월의 따뜻하고 향기로운 공기, 차분하고 중성적인 시더우드 향이 조화를 이룬다”고 전했다.

이어 “‘자연을 #태그(TAG)하다’라는 콘셉트에서 출발한 ’모스’의 ‘핸드크림’은 ‘설명 꼬리표(TAG)’가 모티브가 되어 탄생한 제품이다. 특히, ‘퍼즈’는 그린 색, ‘리와인드’는 세피아 색의 꼬리표를 달아 각각의 향이 품고 있는 자연의 이야기를 담아냈는데, ‘퍼즈’는 ‘쉼(Pause)이 필요한 순간, 자연이 전하는 힐링’, ‘리와인드’는 ‘찬란했던 기억(rewind), 자연이 전하는 힐링’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모스’의 ‘핸드크림’은 끈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발림성을 가진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피부에 바르면 부드럽게 스며들어 자연스럽게 흡수된다. 무엇보다 성분과 효능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우선, ‘모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토니컬™’성분은 자연에서 유래한 추출물로 거칠어진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또한 “식물성 시어버터는 보습막을 형성하고, 건조한 피부의 손실된 수분을 채워준다. ‘모스’의 모든 제품은 화학성분을 완전히 배제하고, EWG 등급의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게다가 비건 뷰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답게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완전히 배제한 제품으로 프랑스 비건 협회 ‘EVE VEGAN’의 인증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핸드크림 퍼즈&리와인드’를 이번 챔피언십의 공식 후원 제품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서 브랜드 관계자는 “‘모스’의 핸드크림을 ‘태그(TAG)’함으로써, 자연을 가득 담은 힐링 모먼트를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하며, “‘모스’가 전하는 힐링 메시지처럼, 나흘간의 챔피언십 여정에 참여하는 모든 분이 자연을 떠올리고, 추억하며,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모스’의 제품으로는 ‘퍼즈’와 ‘리와인드’의 향이 담긴 ‘핸드앤바디 워시’, ‘핸드크림’이 있으며, 신선하고 달달한 그린 플로럴의 ‘샴푸 린[LEAN]’, 모스의 감각적인 감성이 담긴 ‘세렌디피티, 타월[Serendipity, Towel]’ 등이 있다. 최근에는 ‘핸드앤바디 로션 퍼즈’를 새로이 선보이며, 워시와 함께 구성된 ‘핸드앤바디 케어 퍼즈 듀오’도 출시하였다.

‘모스(moss)’는 이번 챔피언십 후원이 계기가 되어 앞으로 스포츠 연계 마케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해 치러진 ‘우리금융 챔피언십’이 보여준 다양한 방식의 사회 공헌이 인상적”이었다며, “‘모스’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연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성에 기반한 ‘윤리적 소비’와 환경을 보존하고,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는 ‘공존의 가치’를 더욱 강조하여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모스’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