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물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며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언제고 다시 회복할 수 있는 돈이나 명예와 달리 건강은 한 번 잃어버리면 개인의 인생을 바꿔놓을 만큼 중요한 가치다. 더욱이 개인에 따라 타고나는 건강 상태나 체질이 모두 다른 만큼 각자의 상황에 맞춰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필라테스는 다양한 체질과 운동목적에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 가운데 하나로, 근육 강화와 재활을 모두 기대할 수 있어 찾는 사람이 많다. 특히 동작에 집중하는 과정에서 신경계가 안정되기 때문에 신체 건강을 높이는 동시에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의 문제도 완화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강남구에서 사나르필라테스르 운영하는 안귀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안귀나 대표
▲ 안귀나 대표

Q. 사나르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18년도에 1인샵으로 처음 오픈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트레이너와 회원이 동시에 많은 곳에서 일하면서 불편했던 사항들을 내 운영방식에 맞춰서 바꿔보고자 오픈했다. 나아가 마음 맞는 선생님들과 더 많은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22년 3월에 사나르필라테스로 확장 이전했다.

Q. 사나르필라테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사나르필라테스는 1:1, 2:1을 위주로 수업하고 있으며, 소수 인원인 만큼 회원님들의 운동목적에 맞춰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필라테스는 정말 좋은 운동이지만 어떤 운동이라도 목적에 따라 부족한 부분이 따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특히 통증케어, 재활 같은 경우는 동작 제한이 있는 분들이 많기에 근막 이완이나 재활 운동을 같이 통해서 보다 회원님들의 만족도가 올라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사나르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1:1의 장점이자 사나르필라테스의 장점은 목적을 조금 더 회원님들이 느끼실 수 있을 만큼 기구 운동으로만 부족한 부분을 기타 운동과 도구를 이용하여 같이 운동한다는 점이다. 구체적으로는 재활 쪽 신경질환 통증으로 많은 분이 힘들어하시기 때문에 이완과 강화 운동을 보다 집중해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나는 사람의 행복은 건강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과한 과격한 운동보다는 통증과 불편함 개선을 우선으로 하고 운동 프로그램을 짜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사나르필라테스를 확장 이전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부족한 점도 많지만, 기존에 1인샵을 운영할 때 회원님들이 모두 사나르로 같이 와주시면서 같이 기뻐해 주시고 중년이 지나도 계속 운동 가르치시라고 할 때 웃음이 나면서도 기뻤다.

▲ 안귀나 대표는 사람의 행복은 건강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그만큼 과한 과격한 운동보다는 통증과 불편함 개선을 우선으로 하고 운동 프로그램을 짜고 있다.
▲ 안귀나 대표는 사람의 행복은 건강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그만큼 과한 과격한 운동보다는 통증과 불편함 개선을 우선으로 하고 운동 프로그램을 짜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마음 맞는 선생님들과 함께하고 나와 선생님들이 같이 고객님의 만족도를 더 높여드리기 위해 개인 운동과 공부를 하고 질문을 통해서 배워가는 부분들이 사나르필라테스가 큰 트러블 없이 갈수 있는 노하우라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의 사나르필라테스에서 보다 많은 분의 운동만족도가 올라갈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 그만큼 사나르필라테스라고 하면 믿고 가는 필라테스샵이 될 수 있길 바란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필라테스운동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센터가 많은 만큼 접해보신 분들도 많아서 운동인으로서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꼭 본인에 몸에 맞춰서 다치지 않게 무리 없이 운동해서 같이 건강과 행복 모두 챙기셨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