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은 작게는 그날 하루의 기분부터 크게는 중요한 자리에서 개인의 첫인상까지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같은 생김새라도 헤어스타일에 따라 풍기는 분위기도 심지어는 나이조차 다르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기분을 전환하거나 중요한 일정을 앞둘 때마다 헤어샵을 찾아 머리를 손질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개인과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하고 구현할 수 있는 실력 있는 헤어샵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 제이지니헤어를 운영하는 지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지니 대표

Q. 제이지니헤어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모든 미용인 분들이 성공했으면 하고 그러려면 샵을 차리는 방법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샵의 있으면 책임감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2년간 디자이너분이 일정 매출을 하면 샵을 차려주는 매장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제이지니헤어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또한, 나는 평소 꿈을 크게 가지는 편인데 내 꿈을 더 키우기 위해선 샵을 차려서 내 이름을 알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했다.

Q. 제이지니헤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주요 고객 타겟층은 20~40대분들이며 다른 매장들과 비교해 고객 만족에 초점을 두고 운영하는 편이다. 예를 들어 한 달 전에 이곳을 방문하셨던 고객님과 당일에 손질을 받으신 고객님들께는 안부를 확인하는 문자를 보내고 있으며 머리 손질을 받는 동안 손마사지, 잡지, 차 등도 제공해드린다. 이와 함께 손질 종류와 관계없이 클리닉 두피 샴푸 등을 서비스로 해드리고 있으며 방문 보답선물을 매달 바꿔가며 제공한다. 이 부분은 매장을 열었을 때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이 지키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우리 매장의 철학은 고객님이 나가실 때 행복하게 내보내는 매장이 되자는 것이다. 미용실은 보통 여자분들이 기분전환이나 인생의 전환이 필요할 때 많이 찾는 공간이다. 그만큼 기분을 확실히 좋아져서 귀가하시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들이 주위 분들에게 이곳을 소개해 주실 때 보람을 많이 느낀다. 혹은 머리가 이상해 속상한 마음으로 오신 고객님들이 내가 해준 머리를 하고 기뻐하시면서 가시실 때도 무척 뿌듯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 만족과 제이지니헤어의 성장만 생각하다 보니 체계가 잡힌 것 같다. 고객님을 어떻게 하면 더 만족시키고 기쁘게 해드릴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는 과정에서 매장의 서비스가 만들어졌다고 본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선 내년 8월쯤 2호점을 오픈하고 1년에 1호점씩 늘리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그리고 35살 때는 100억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성장하고 있다. 우리 매장은 아직 성장 중이다. 많은 분이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그 어떤 가게도 손님이 없으면 가게도 없다. 이 점을 분명히 기억하고 매장을 운영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