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전문기업 ‘엔지니어스팩토리’가 특허청이 주최하는 2022 생활발명코리아에서 한국 변리사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수상 작품은 ‘엔지니어스팩토리'가 새로 론칭하는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커몬도그'의 안전벨트 클립을 활용한 '안전하개' 멀티 리드줄로 △퀵릴리즈 방식의 안전한 사물 고정 △돌발상황 방지를 위한 안전벨트 결합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별도의 안전장치를 구비하지 않아도 산책이나 이동 시 필요한 핵심적인 기술을 모두 담아내었다고 설명했다.

크로스 바디형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반려견에게 데미지가 적은 엘라스틱밴드와 빛 반사 스티치를 활용하여 야간 산책시에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고 밝혔다.

엔지니어스팩토리측은 생활용품을 통해 다양한 특허를 출원하며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시작으로 직접 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기획·제조를 통해 현실화시키며 지금의 엔지니어스팩토리의 다양한 특허출원 제품들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엔지니어스팩토리의 관계자는 "아이디어를 세상밖으로 라는 슬로건처럼,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끊임없이 개발하여 성장하고,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엔지니어스팩토리로 키워 나갈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