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항공비즈니스고등학교(이하 항비고)는 기존의 높은 경쟁력과 전문성을 키워주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콘텐츠미디어과, 방송영상과, 웹툰제작과를 새롭게 선보이며 2023년 신입생 특별전형 모집에 나선다.   

관계자는 “항비고는 서울 유일의 항공 공항분야 특성화고등학교로 항공비즈니스과가 대표적이며 관광 호스피탈리티와 관련된 국제조리과, 디저트제과제빵과가 있다. 유망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미디어콘텐츠과와 방송영상과, 웹툰제작과까지 갖추어 진로다양성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이어 “항공비즈니스과의 경우 최근 해외여행에 대한 재개 움직임이 이뤄지고 있으며 펜데믹 이후 폭발적인 해외관광 항공 수요가 이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관련 전공의 전망이 밝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제조리과와 디저트제과제빵과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복어조리, 퓨전요리, 제과제빵 등 다양한 실무교육과 전반적인 외식산업의 이해 등을 전달하여 전문기술인력으로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해당 학과들 역시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F&B산업 속 다양한 진로진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미디어콘텐츠과는 1인 미디어부터 콘텐츠 제작 등 떠오르는 뉴미디어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전문성을 키워준다. 더불어 방송영상과는 영상 제작의 핵심 분야인 기획과 연출, 촬영, 시나리오, 편집 및 제작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시대의 변화에 따른 영상 콘텐츠 산업을 주도하는 전문성을 키워준다.  이를 위한 학교 및 교육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질 계획으로 전망이 밝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새롭게 선보이는 웹툰제작과는 인터넷과 더불어 디지털 문화 콘텐츠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인 웹툰만화콘텐츠 분야로 원천IP로 활용되며 글로벌시장에서도 가치가 높아지고 있어 관련 전공의 전망이 밝다. 스토리텔링 및 기획력 등을 바탕으로 웹툰제작, 캐릭터 디자인, 컨셉일러스트 등 창작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항비고는 특별한 이벤트 체험도 준비한다. 오는 12일(토) 위나X항비고 뮤직비디어 촬영 체험을 진행하며 방송영상제작실과 미디어콘텐츠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서울항공비즈니스고등학교는 2023년 특별전형 신입생 모집을 이번달 25일 시작으로 오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일반전형을 접수 받는다. 입학전형 및 모집학과, 정원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