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에서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수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간다. 스트레스는 겉으로 보기에 티가 나지 않지만, 계속 쌓이다 보면 사람을 무너지게 만드는, 사람에게 풀기 힘든 어려운 숙제이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건강하게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취미 생활이 필요하고, 그중에서도 몸과 마음을 돌보는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사람이 많다.

일상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운동을 하는 만큼, 사람들은 누구나 시도할 수 있고 부담 없는 운동은 무엇일지 궁금해 한다. 이런 요구 가운데 유산소와 근력 운동이 결합된 번지피지오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운동이다. 번지피지오는 점프용 밧줄을 뜻하는 번지와 물리치료를 뜻하는 피지오가 결합된 말로, 무너진 몸의 균형을 찾도록 도와주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하여 부천에서 벨로스튜디오번지피지오를 운영하는 박문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박문재 대표
▲ 박문재 대표

Q. 벨로스튜디오번지피지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바쁜 일상에 스트레스만이 가득한 지금의 현대사회는 몸과 마음이 모두 움츠러드는 ‘건강한 삶’이 필요한 시대라 생각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스트레스는 몸과 마음을 다양한 문제 상황에 빠져들게 하는 부정적인 요소이다. 스트레스의 해소가 지금 사회에서는 반드시 필요하며, 또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번지피지오라는 탁월한 운동을 소개해 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자연스럽게 번지피지오(번지피트니스)가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알게 되었고, 이 운동을 통해 많은 사람의 일상이 더 건강해지길 바라며 강사가 되었다. 그리고 마침내 여러 사람에게 바른 몸과 건강한 움직임을 더하는 번지피지오를 더 널리 알리고 싶어 벨로스튜디오를 열게 되었다.

Q. 벨로스튜디오번지피지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벨로스튜디오에는 1대1 개인레슨, 2대1 듀엣레슨, 7대1 그룹레슨, 번지피지오 베이직 지도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대1 개인레슨은 통증케어, 자세교정, 근력강화 목적으로 여러 수강생님이 수업을 듣고 계신다. 회원님의 신체 컨디션과 체형을 평가한 후에 회원님의 운동 목적에 따라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2대1 듀엣레슨은 1대1 레슨보다 가격이 합리적이고 그룹레슨보다 디테일하며 프라이빗한 수업이 가능한 레슨이다. 보통 한 분이 번지피지오를 접하고 만족하셔서 지인이나 가족을 데려와 2대1로 함께 하시는 경우가 많다. 모녀, 부부, 자매 듀엣레슨이 많고, 1대1 레슨처럼 두 분의 컨디션을 체크한 후 두 분의 운동 목적에 맞추어 진행한다.

7대1 그룹레슨은 최대 7명 정원으로 들으실 수 있는 그룹수업이다. 가장 많은 회원님이 원하는 단체 클래스라고 소개할 수 있다. 번지피지오 베이직 지도자 과정은 이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전문 지도자, 회원들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강사로 인식이 될 수 있도록 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Q. 벨로스튜디오번지피지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벨로스튜디오는 번지피지오 전문 센터로서 단지 유산소,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닌 건강한 운동을 위해 만들어진 운동 컨셉을 가지고 있다. 회원의 움직임을 평가하고 수정해주는 운동, 장애인과 노인을 위해 만들어진 운동으로 특허받은 장비로 빛을 발하는 회사 번지피지오이다. 국내 브랜드로 자체적인 활발한 연구와 아낌없는 투자로 해외에도 영향력을 끼치는 회사임을 소개해 드리고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벨로스튜디오번지피지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벨로스튜디오는 그냥 보고서 따라 하는 운동 센터가 아닌, 회원님들이 내 몸을 내가 자유롭게 다룰 수 있게끔 해드리고 싶었다. 운동이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분들에게 번지피지오를 통해 운동에 대한 흥미를 지니게 해드리고 싶었고, 번지피지오가 즐겁고 유익한 운동이라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다.

그리고 몸에 대한 공부도 끊임없이 하면서 안주하지 않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공부하면 할수록 회원님들에게 전달해 드릴 수 있는 것도 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나와 그리고 강사님 그리고 회원님들도 다 발전할 수 있는 센터로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주 하지 못하면서 많은 분이 우울감에 빠지는 시기가 있었다. 그때 운동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계시던 분들이 우리 벨로스튜디오에서 번지피지오를 접하였고, 운동에 대한 선입견이 깨지면서 운동을 즐기시게 되는 모습을 보았다. 그리고 번지피지오로 인해 건강을 자연스럽게 얻게 된 회원님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번지피지오로 인해 건강을 얻게 되자, 삶의 질이 높아져 우울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말씀해 주시는 회원님들이 계셨다. 바로 그때 이 운동을 통해 많은 사람의 일상이 더 건강해지길 바라며 강사가 되었고, 여러 사람에게 바른 몸과 건강한 움직임을 위한 번지피지오를 더 널리 알리고 싶어 센터를 오픈했기에 센터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며 큰 보람을 느꼈다.

▲ 단지 유산소,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닌 건강한 운동을 위해 만들어진 운동 컨셉을 가지고 있다.
▲ 단지 유산소,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닌 건강한 운동을 위해 만들어진 운동 컨셉을 가지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끊임없는 연구, 노력 그리고 많은 경험이 아닐까 싶다. 번지피지오는 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만들어진 운동이다. 그렇기에 일반인과 아이들 역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이다. 그 때문에 각기 다른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것이 노하우라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번지피지오라는 운동이 처음에는 생소하고 낯선 운동이었지만, 점점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여 바른 몸과 건강한 움직임이라는 본질을 잊지 않은 채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센터가 될 것이다. 그리고 번지피지오 지도자 교육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전문가로 인정받는 번지피지오 강사를 양성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고 고민한 프로그램을 회원에게 적용하는 가운데 있다. 그리고 계속 노력하여 더 많은 것을 회원님과 강사들에게 전달하고 싶다. 그래서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생각하며 지역사회에서 인정받는 전문성을 갖춘 강사로 더욱 거듭나고 싶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