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앤에이모터스

친환경 모빌리티 브랜드 디앤에이모터스가 오는 7월 14일부터 24일까지 11일간 부산광역시 벡스코(BEXCO) 본관 전시장 전홀 및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BUSAN INTERNATIONAL MOTOR SHOW 2022 이하 BIMOS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넥스트 모빌리티, 축제가 되다(NEXT MOBILITY, A CELEBRATION)’을 주제로 진행되는 ‘BIMOS 2022’는 4년 만에 열리는 국내 대표 모터쇼로, 올해는 글로벌 친환경 모빌리티 트렌드에 발맞춰 e모빌리티 존을 신설, 다양한 EV(Electric Vehicle) 제품군과 PM(Personal Vehicle) 제품군이 주목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차량 등 국내외 유명 모빌리티 기업의 완성차를 비롯해 슈퍼카, 특수차량, 튜닝카 등 스페셜자동차, 자율주행, UAM 등 미래 모빌리티, 초소형 전기차, 전기바이크 등 e모빌리티 등이 전시되며, 시승체험과 e스포츠 대회, 비어페스타 등 관람객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관계자는 "총 160여사, 3,000여개 부스 규모로 열리는 이번 모터쇼에서 디앤에이모터스는 자사의 주력제품을 비롯해 새롭게 출시 예정인 모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현대케피코의 기술력이 탑재된 제품으로, 디앤에이모터스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집대성한 신규 프로젝트 ED-1을 최초로 선보인다. 내년 출시 예정인 ED-1은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7.2kw의 출력으로 차량에 적용된 모든 제품과 기술력은 국내 개발 및 생산으로 이루어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전기이륜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했다는 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전기이륜차 전용 충전인프라 D-Station을 비롯해 D-Station 적용모델인 EM-1S과 EM-1D, 삼성SDI의 국내산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된 EMOTE-K 등 전기이륜차를 비롯해 친환경 ‘아이들링 스톱앤고’ 기술이 탑재된 고효율 럭셔리 스쿠터 UHR125와 대한민국 대표 상용 오토바이의 대명사 시티베스트, 모던함과 심플함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 엠보이미니 등 내연기관 이륜차도 공개된다. 이어 국내 최초 친환경 인증을 완료한 전천후 사륜 전기 ATV e올코트100(e ALL COURT 100)와 함께 퍼스널 모빌리티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기 위한 전기자전거 모빅과 시티프로, 킥보드 KS5도 관람객들을 찾아간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디앤에이모터스는 이번 모터쇼의 일환으로 야외 주차장 공간을 활용, ‘디앤에이모터스 드라이빙 빌리지 AT 부산’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모터쇼 방문객 및 부산 거주 라이더 등을 대상으로, 신차 출시를 기념해 UHR125를 비롯해 엠보이미니, EM-1S, e올코트100 등 주력모델에 대한 시승체험 이벤트 및 골프체험존과 음료샘플링존,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디앤에이모터스 관계자는 “전 세계 모빌리티 산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BIMOS 2022’를 통해 디앤에이모터스의 가치와 선도적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모터쇼는 글로벌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