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앰엔코-케이웨이브컴퍼니,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이디앰엔코-케이웨이브컴퍼니,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05.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한류 매거진과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운영하는 케이웨이브컴퍼니(KWAVE)는 Insomniac이 주최하는 전 세계 EDM 페스티벌 Electronic Daisy Carnival을 운영하는 이디앰엔코(EDC Korea)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양 사가 KWAVE 글로벌 한류 팬들의 EDC Korea 2022 공연과 공연 메타버스 제작, 메타버스 속에서 참여하고 아티스트의 스페셜 음원, 스페셜 영상, 스페셜 사진 등에 대한 콘텐츠를 공동 제작 및 판매를 진행하기 위해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디앰엔코는 이번 협약 체결로 케이웨이브컴퍼니와 알레소, 엘리슨 원더랜드, 데드마우스, DJ 스네이크 등 100여 명의 국내외 유명 DJ들 공연인 EDC Korea 2022 개최 및 공연 메타버스 제작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라며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양 사가 지닌 핵심 역량과 KWAVE 글로벌 한류 팬을 대상으로 상호 협력하겠다는 의사와 의향을 분명히 하고, 협력과 제휴의 기본적인 방향과 주요 내용을 정하는 등 업무상 공통 이익의 증진을 위해 목적을 갖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케이웨이브컴퍼니(KWAVE)는 한류 뉴스·매거진으로, K WAVE는 2012년 7월 KBS와 공동으로 K WAVE 매거진 창간호를 발행했다. 한류 스타 화보와 한류 문화에 대한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한류 매거진으로서 홍콩을 시작으로 동남아, 아랍, 유럽, 남미까지 전 세계 138개국에 배포된 글로벌 최대 한류 매거진 브랜드다. 2022년 K WAVE는 10여 년간 한류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쌓아온 Know-How와 미디어 콘텐츠(사진, 인터뷰, 동영상 등)들을 활용한 K WAVE 플랫폼을 출시해 아티스트와 팬들을 기반으로 한류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들이 만들어가는 창조적 생태계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