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기관연구원은 오는 8~9일에 진행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웨비나 행사인 '2021 대한민국 공공기관 컨퍼런스'에서 ’공공기관 ESG경영‘ 트랙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공기관 ESG경영 트랙은 연구원에서 9월 2일 성료를 이룬 ’공공기관 ESG경영 전략세미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층 더 다양한 내용으로 펼쳐진다. 

특히 지난 1일 발표된 ‘산업부 및 정부부처 합동 K-ESG 가이드라인’ 정책에 대해 산업부의 정책 담당자의 참여로 공공기관들에게 필요한 정책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 줄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환경부의 정책 담당관은 환경관련 ESG정책에 대한 설명시간도 가지게 된다. 

사진제공 = 한국공공기관연구원

특히 ESG경영 트랙이 포함된 '2021 대한민국 공공기관 컨퍼런스'는 ESG경영 트랙을 포함하여 이틀간 다섯 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트랙에서 한국관광공사의 세계적 한류 이슈인 ‘범 내려온다’의 기획스토리를 시작으로 공공기관 정책방향, 한국판 뉴딜(4대 뉴딜)과 4차 산업혁명, 국가혁신성장, 공공기관 ESG경영 정책, 국가공공기관 경영평가 정책, 지방공공기관 경영평가 정책, 각 부처별 공공기관 평가정책 등으로 구성되어 심도있는 주제발표와 성과향상 방안이 논의될 계획이다.

또한 본 컨퍼런스는 ZOOM기반 웨비나로 진행되며 참여하는 연사들 또한 각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그 전문성과 신뢰성이 담보될 것이라 생각된다.

참여 연사는 전)정부업무평가실장, 공공기관 평가단 단장, 공공기관 감사평가단장, 지방공기업 평가단장, 한국판 뉴딜 추진단, 산업부(ESG) 등이 참여해 행사를 빛내줄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의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한국공공기관연구원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전원에게 한국공공기관연구원 김철휘 부원장의 신간(공직자의 말과글-선의의 거짓말은 없다.)와 S등급으로 가는 공공기관 경영평가(한국공공기간연구원 연구위원 저)를 지급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