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군인권센터, 故 이 중사 시민분향소 설치 금지 통보 받아...집행정지 신청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군인권센터가 국방부 정문 앞에 고(故) 이예람 공군 중사 시민분향소를 설치하려다 서울시와 경찰로부터 금지 방침을 통보를 받고 법원에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군인권센터는 상급자로부터 당한 성추행 피해를 신고하고 극단적 선택을 한 이 중사를 추모하고 국방부를 규탄하는 시민분향소를 설치하겠다며 최근 경찰에 집회 신고서를 제출했다. 이에 서울시는 "서울 전 지역 집회 금지 조치에 따라 집회 금지를 통보한다"는 공문을 군인권센터에 보냈고, 용산경찰서도 "공공의 안녕질서에 직접적인 위협을 끼칠 수 있다"며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에 따라 금지 통고했다.

인천 한 대학병원서 우울증 앓던 중학생 추락 사망

인천의 한 대학병원에서 우울증을 앓던 중학생이 건물 4층 휴게공간에서 지상으로 추락한 뒤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9일 인천 서부경찰서와 유족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쯤 인천시 서구 모 대학병원 건물 4층 휴게공간에서 중학교 2학년생 A(14) 군이 지상으로 추락했으며 치료를 받기 위해 정신과 병동에서 대기하다가 숨졌다. 경찰은 병원 폐쇄회로(CC)TV와 관계자 진술 등을 토대로 A군이 극단적 선택으로 추락한 것으로 보고 있다.

대한사격연맹회장기 전국사격대회, 오는 20일 창원서 개막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제37회 대한사격연맹회장기 전국사격대회가 오는 20일 창원국제사격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회장기는 대한사격연맹이 주최하는 올해 첫 전국대회로, 중등부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50회 소년체육대회를 겸해 열린다. 2020 도쿄올림픽 사격 여자 25m 권총 은메달리스트인 김민정(KB국민은행), '사격 황제' 진종오(서울시청)를 비롯해 김종현(KT), 김장미(우리은행), 김모세(상무), 한대윤(노원구청) 등 한국 사격의 간판급 선수들이 대거 출격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