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Pro]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갈대’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갈대밭에 앉아 있는 꿈 
고민이 있다는 뜻이다. 깊은 상념에 빠져 갈대숲을 헤어나지 못한다. 연상, 추억, 여행 등이 있다.

2. 갈대잎이 푸르고 무성하게 보이는 꿈 
갈대잎이 푸르고 무성하게 보이는 꿈은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출품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구경, 관람, 감상 등을 한다.

3. 갈대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꿈 
갈대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꿈은 현실에 직면하고 있는 모든 것이 매우 어렵고 무척 시련을 겪게 된다.

4. 갈대꽃이 바람에 산들산들 날리는 꿈 
갈대꽃이 바람에 산들산들 날리는 꿈 역시 고민이 많음을 암시한다. 마음이 갈대와 같이 흔들거리고 이쪽 저쪽 생각이 넘실거린다.

5. 갈대잎 속에 새순이 돋아나는 꿈 
갈대잎 속에 새순이 돋아나는 꿈은 희망과 관련이 있다. 과거사는 바람따라 가버리고 지금 새로운 삶이 희망차게 솟구친다.

6. 갈대밭 속에 금덩어리가 반짝거리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 어온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상품을 개발하여 외국에 수출하게 된다. 횡재, 재복, 경사, 발명, 발굴 등이 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갈대’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