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통신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알링크㈜가 보험 비대면 청약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대면 영업 솔루션 '지싱크'를 공개했다.

지싱크는 대면 없이 링크로 문서나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는 원격 문서 공유 서비스로, 문서 편집과 링크 전송, 화면 공유 등이 가능하다. 

특히, 보험 비대면 청약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보험 설계사(상담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상담원은 상담 중 고객에게 링크로 문서를 보내고 고객과 상담원이 함께 문서를 공유하며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진다. 

기존 상품 안내와 중요사항 설명, 청약 서류 작성 등 모든 과정이 전화로만 진행되던 것과 달리 지싱크는 상품 안내 과정의 편의성을 높이고 문서를 보며 상담할 수 있어 불완전 판매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문서 편집 페이지에서 보험 청약을 위해 문서 내 고객이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기입란을 표시, 활성화하고 편집한 문서를 고객의 스마트폰 링크로 전달한다. 이후 고객이 링크를 클릭하여 상담원과 문서를 공유하며 상품 안내를 듣고, 서류 작성을 진행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 화면상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며, 고객사 CRM 앱으로 연동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관계자는 "지싱크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된 보험 비대면 영업환경에서 필수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아이알링크는 컨택센터 전문 회사로서 시장 트렌드와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싱크가 요즘 같은 코로나19로 확대된 비대면 영업환경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관심을 모으며, 이미 업계에서는 사용상의 간편성과 효율성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다양한 고객사에 도입되어 사용 중이다. 

또한, 보험 비대면 영업을 위한 비대면∙디지털 모집 규제 개선 방안이 발표되면서 비대면 영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에 적절한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 상승, 고객 서비스 개선 등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