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웹툰 공모전 개최…내달 15일까지 온라인에서만 접수 가능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웹툰 공모전 개최…내달 15일까지 온라인에서만 접수 가능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1.09.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회장 박정호)가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웹툰 공모전’은 이용자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신서비스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주관하는 ‘제12회 통신서비스 이용자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웹툰 공모전 포스터

최근, 스미싱의 대부분을 추석 명절 기간 선물 배송 등으로 위장한 택배 사칭 문자사기(스미싱) 유형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최근 10년간 보이스 피싱 사기가 5배 이상 늘었고 피해 금액도 12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통신서비스와 관련된 피해 발생이 꾸준하다.

이에 따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통신서비스 이용 중 이용자 피해예방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본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통신서비스 피해예방’을 주제로 한다. 고가요금제 강요 및 허위과장광고. 통신 요금폭탄, 개인정보유출,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등의 피해를 예방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웹툰이다. 자격제한이 없이 개인이나 팀 단위 참여가 가능하다.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 ‘와이즈유저’ 홈페이지 또는 이용자주간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9월 15일(수)부터 10월 15일(금)까지 온라인으로만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수상작은 주제 연계성, 창의성과 독창성, 작품의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한 작품은 통신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 교육 SNS 채널에서 교육 홍보 자료, 강의자료 등으로 적극 활용되며,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 등을 통해 국민들과 공유한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양환정 부회장은 “통신금융사기는 피해발생 시 신속한 해결도 중요하지만 사전 피해예방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급변하는 통신서비스 이용 중 피해예방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대국민 공익정보 전달의 확산 등 이용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