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머리숱도 문제 없다! 메이크유이 ‘유이쌤’...붙임-특수머리 분야 황금 손
[JOB인터뷰] 머리숱도 문제 없다! 메이크유이 ‘유이쌤’...붙임-특수머리 분야 황금 손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1.09.1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첫인상은 누군가에 대한 기억이 어떻게 저장되느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헤어스타일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큰 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는 일은 결코 쉽지 않고, 머리카락 숱이 부족한 사람들은 헤어스타일에 대한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 우리는 이러한 도움을 실력이 출중한 헤어디자이너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특히 요즘은 붙임머리와 특수머리 등 기술을 통해 180도 파격 변신을 해볼 수도 있다. 메이크유이 대표 ‘유이쌤’ 역시 많은 이들의 성공적인 스타일 변화에 도움을 주었고, 디자이너를 넘어 이제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메이크유이]
메이크유이 대표 '유이쌤' [사진 제공 / 메이크유이]

Q. 본인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부천에서 붙임머리와 특수머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메이크유이' 대표 유이쌤입니다. 반갑습니다.

Q. 헤어디자이너 특히 특수머리를 전문으로 하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패션위크 헤어팀으로 참여했었을 때, 가끔씩 모델 분들 특수머리 중 콘로우나 블레이즈를 했었는데 헤어숍에서 컷트나 염색, 파마 시술하는 것도 좋았지만, 모델들이 특수머리를하고 런웨이에 오를 때 성취감이 저에겐 달랐던 것 같아요. 보면서 특수머리를 무조건 배우겠다고 마음 먹었던 것 같습니다. 하하하

Q. 메이크유이를 설립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메이크유이는 적은 양으로 풍성하게 보이는 붙임머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붙임머리 시술시 무리한 숱 추가 요구로 인하여 탈모로 진행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붙임머리를 하면 무조건 탈모로 이어진다는 오해들을 바로잡고자 요아 부원장님과 함께 메이크유이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메이크유이]
메이크유이 매장 전경 [사진 제공 / 메이크유이]

Q. 메이크유이만의 특징은?
메이크유이는 24시간 운영하며, 100% 예약제입니다. 저희만의 레시피만 고집하며, 1대1 시술로 고객님의 두피 컨디션에 맞춰 배기거나 불편함 없이, 두상이 커보이지 않게 디자인해드리고 있습니다.

Q. 메이크유이 운영 및 업무수행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양심적으로 시술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생각합니다. 다른 숍에서 붙임머리를 하고 오신 고객님들 중에 가발을 몇 가닥을 붙였는지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 규칙 없이 가발을 무겁게 붙이고 비싸게 결제 받는 붙임머리숍도 많았습니다. 이를 타파하고자 저희는 정찰제를 시행중이며, 들어가는 가닥수도 직접 확인시켜드리고 있습니다. 많이 벌지 못하더라도 양심적으로 꾸준히 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Q. 현재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노하우는? 특별히 감사한 인연이 있다면?
4년 전 래퍼 '킬라그램'이라는 친구와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킬라그램의 헤어를 맡아서 하고있어요. 킬라그램의 알아주는 랩 실력과 귀여운 호감형으로 유명하다보니 덕분에 유이쌤이라는 디자이너도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특히 킬라그램이 유이쌤 홍보를 많이 해줬어요.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쪽잠자면서 연습하고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사람들의 머리를 만져보면서 실력이 금방 늘었던 것 같습니다.

래퍼 '킬라그램' [사진 / 킬라그램 인스타그램]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20대 초반이었던 고객님께서 스트레스성 탈모로 방문하셨었습니다. 얼굴은 애기같이 뽀얗고 예뻤는데, 정수리부분이 많이 빠져있어서 길이 연장보다는 숱 보강을 위해 예약해주셨었습니다. 증모와 붙임머리로 정수리부분을 커버해드렸었는데 이제는 모자를 벗고 당당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다고 좋아하셨어요. 그것이 인연이 되어 지금도 꾸준하게 리터치를 받으러 오시는데 매번 시술할 때마다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는?
저희 메이크유이 선생님들과 함께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해서 '메이크유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매장을 늘려갈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메이크유이 대표 '유이쌤' [사진 제공 / 메이크유이]
메이크유이 대표 '유이쌤' [사진 제공 / 메이크유이]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할 말이 있다면?
음...제가 시원하게 인터뷰 기사보고 붙임머리 예약하시면 시원하게 숱 추가 1회 서비스 해드릴게요. 메이크유이에서 한번만 붙이시는 분들은 없습니다. 중독 주의하시고 예약해주세요~ 하하하. 앞으로도 끝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유이쌤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