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재용 가석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광복절을 맞아 오는 13일 가석방으로 풀려났다. 지난 1월 18일 국정농단 사건 파기 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재수감된 지 207일 만에 자유의 몸이 된다. 이재용 부회장의 가석방 소식과 관련된 내용을 이슈체크에서 자세히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오는 13일 이재용 가석방, 아직 2개 사건에 대해서는 피고인)

2. 정경심 징역 4년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기소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배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입시비리 혐의 등이 유죄로 인정돼 11일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에 대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가족으로 참으로 고통스럽다"고 말했다. 이슈체크에서 정경심 교수에 대한 의혹제기부터 2심 선고까지의 내용을 살펴보자. ([이슈체크] 정경심 2심도 징역 4년...의혹 제기부터 2심 선고까지의 과정 [Q&A])

3. 거리두기 4단계 등교 선택권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 청원은 거리두기 4단계 시행중인 유치원, 저학년 전면등교에 대해 선택권을 달라는 내용이다. ([청원 언박싱] 거리두기4단계 시행중에 유치원,저학년 전면등교에 대해 선택권을주세요.)

4. SM 이수만 
HOT부터 에스파까지, 시대의 아이콘이기도 한 인기 아이돌 아티스트들을 탄생시킨 SM엔터테인먼트. 이곳의 경영권을 쥐고 있던 SM(이수만 프로듀서)이 자신의 지분을 모두 매각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이슈가 되고 있다. 창사 후 26년 역사 이래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될 SM엔터테이먼트의 현재까지의 상황을 살펴보자. ([카드뉴스] 이수만 프로듀서 지분 매각설...‘SM엔터테인먼트’ 변화의 기로에 서다)

5. 열노화 
무더운 여름철 유독 피부가 훅 망가지는 사람들의 이유는 무엇일까? 강한 자외선을 비롯한 '열노화'가 주 원인중 하나다. 피부노화는 주로 피부에 생기는 깊은 주름, 탄력 감소, 색소 침착 등을 말하는데, 진피증 이상, 교원섬유 감소, 탄력섬유 변화 등의 원인으로 피부노화가 진행된다. ([카드뉴스] 무더운 여름 피부 ‘열노화’를 주의하라! 피부 열을 방지하는 뷰티 tip)

6. 임신 몸 변화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여 모체로부터 영양을 공급받으며 태아로 발육하는 과정인 임신. 사람의 임신기간은 일반적으로 약 280일이며 수정된 날로부터는 266일 동안으로 본다. 임신을 하면 몸에 많은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는데 처음 임신을 한 산모들은 그 변화를 알지 못해 갑자기 생긴 현상들에 당황하고는 한다. 임신하면 몸에 생기는 변화들,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세컷뉴스] 임신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

7. 광복절 
8월 15일은 1945년 우리나라가 일제에서 벗어나 독립한 날임과 동시에 1948년에는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날이다. 이에 우리는 8월 15일이 되면 이를 축하하고 기념한다. 1949년 우리나라 4대 국경일의 하나로 제정된 광복절에는 기념관에서 기념식을 하고 전국적으로 축하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카드뉴스] 역사적, 사회적 의미를 돌아보는 8월 15일 광복절)

8. 라이언 레이놀즈 
할리우드 스타들을 내세운 외화들이 줄줄이 개봉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중 게임 속 배경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 '프리가이'의 주연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가 새로운 이 시대의 히어로 역을 맡으로 인기몰이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영화 ‘프리가이’는 자신이 게임 속 배경 캐릭터라는 것을 깨닫게 된 은행원 가이(라이언 레이놀즈 분)가 곧 파괴될 운명에 처한 게임 속 세상을 구하기 위해 히어로로 거듭나는 오락 영화다. ([시선★피플] 영화 ‘프리가이’ 라이언 레이놀즈, 이번엔 게임 캐릭터 히어로다)

9. 영화 <인질>
 배우 황정민이 납치된 배우 황정민을 연기한 '인질'이 베일을 벗었다. 추격전에서 파생되는 속도감과 긴박감에 극강의 리얼리티를 살린 짜릿한 액션 스릴러의 탄생을 알린 것.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시사회 장은 다소 긴장감이 흘렀지만 새로운 시도의 영화 <인질> 그리고 황정민의 미친 연기는 극장의 사로잡기 충분했다. ([영화평점] 어느 날 새벽,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납치된 황정민...영화 ‘인질’)

10. 구찌 마르코 비자리 
2015년 침체되어 있던 구찌의 구원투수로 나서 명품 패션 시장을 이끄는 기업으로 만든 ‘마르코 비자리’. 그는 벌, 나비, 꽃 등의 문양에 화려한 색상을 더한 디자인으로 침체된 구찌를 부활시킨 알렉산드로 미켈레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전격 발탁한 인물로 현재 미켈레와 구찌 컬렉션을 이끌고 있다. ([어바웃 슈퍼리치] 한물갔다던 구찌를 다시 핫하게...전통에 혁신을 더한 '마르코 비자리')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