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 없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 노후를 든든하게 대비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2021년 제32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합격을 위한 공부 방법을 찾는 이들도 늘었다. 이번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대비에 도움이 되는 공부 방법 3가지를 아래와 같이 추천한다.

(사진/케티이미지)

▲시험과목별 빈출 문제를 확인하자
그동안의 시험을 분석해 시험과목별 빈출 문제를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내용을 인강, 교재를 통해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 방법으로 단골 빈출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올 시험의 출제 방향을 예측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본을 확실히 다지자
진도가 기본이론을 넘어 심화이론, 문제풀이, 마무리로 접어들면서 모든 출제 문제의 근간이 되는 기본이론을 망각해 쉬운 문제도 틀리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그동안의 학습이 시험장에서 빛을 발하도록 핵심적인 기본이론을 꾸준히 반복학습하며 기본을 견고히 해야 한다.

▲모의고사를 풀어보자
모의고사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제 경향 파악과 다양한 문제 유형 체험, 시간안배 훈련 등 많은 것들이 가능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대비 온라인 강의 및 교재 전문 교육 브랜드 중 모의고사를 수강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곳들도 있으므로 참고하자.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준비할 수 있으며, 학원에서 일정 수강료를 지불하고 단기완성반을 수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번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간절한 합격의 꿈을 성공적으로 이루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