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고3 등교
전국의 고등학교 3학년이 20일 새 학기 들어 처음 등교한 가운데, 반기는 시선도 있지만 만약에 사태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이에 정부는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역사회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고3 새 학기 들어 첫 등교...철저한 대비로 건강한 학교생활 정상화 [시선만평])

2. 성적 촬영물 소지 처벌
텔레그램 불법 성착취 사건 이후 성범죄 처벌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른바 n번방 방지법이 지난 19일 시행됐다. 불법 촬영된 동영상을 소지 또는 시청만 해도 최대 징역 3년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이슈체크에서 성폭력처벌법 개정안 등 n번방 방지법 시행에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불법 성적 촬영물 소지만 해도 처벌...최대 징역 3년)

3. 재난상황 옷
올해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면서 공무원들이 노란색 점퍼를 입고 나오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다. 산불이나 홍수 등 긴급 재난이 발생한 현장에는 항상 공무원들이 입는 노란색 계통의 옷이 눈에 띈다. 그렇다면 국가 재난 상황이 오면 공무원들이 입는 이 노란옷의 정체는 무엇일까? ([카드뉴스] 국가 재난 상황, 왜 꼭 노란옷을 입을까...다른 나라는 어때?)

4. 신창원 CCTV
법무부가 최근 '희대의 탈옥수'로 불렸던 신창원을 감시하던 폐쇄회로(CC)TV를 제거해 이슈가 되고 있다. 신창원은 지난 1997년 교도소에서 탈옥한 적이 있어 CCTV 제거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하는데, 이슈체크에서 인권위에 진정된 신창원 사건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희대의 탈옥수 신창원...독방 CCTV 인권 침해?)

5. 영화 <파파로티>
최고 시청률 35.7%를 보여주며 인기리에 종영된 TV조선의 미스터 트롯. Top7의 모두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았지만 그 중 트바로티로 불리는 한 사람에 대한 기대가 컸다. 바로 김호중이다. 특히 이로 인 해 과거 그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가 재조명 받기도 했다. 바로 영화 <파파로티>다. ([무비레시피] 가수 김호중을 바탕으로 한 실화 영화 ‘파파로티’)

6. 여성형유방증
남성들 중에서 가슴이 여성처럼 발달돼 고민이신 분들 있으실 것이다.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비만 인구가 늘면서 여성형유방증의 발생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다이어트를 해도 가슴에만 살이 빠지지 않고 튀어나와 옷을 입을 때마다 고민이 된다면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 여유증으로 불리는 여성형유방증에 대해 알아보자. ([건강프라임] 다른 질환의 2차 증상일 수 있는 ‘여성형유방증’, 발병 원인 찾아야)

7. 80년대생들 공감
라떼는 말이야... 이제 01년생들도 대학생이 되었다는 소식에 80년대생들은 새삼 세월이 많이 흘렀음을 느낀다. 내가 대학생 때 태어났던 아이가 시간이 지나 대학생이 되었다는 현실이 믿기지 않을 수도 있을 터.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이라고 해도 2010년이다. 세월의 흐름을 느끼며 80년대생들을 위한 추억 대 공감의 시간을 한번 가져보자. ([세컷뉴스] 80년대생들 공감 추억여행! 내가 느낄 때는 10년 전인데 아니라고?)

8. 반려견 셀프 미용
반려견 미용은 반려견의 건강과 청결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만약 반려견의 털이 엉키면 피부가 제대로 숨을 못 쉬어 피부병이 생길 수 있고 오염물질이 밀착되면 습진으로 번질 수 있다. 그런데 최근 반려견들이 미용을 할 때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알려져 셀프로 미용을 하는 반려인들이 많아졌다. 반려인이 셀프로 할 수 있는 미용법들을 알아본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 반려견 셀프 미용시 주의할 점! [애니멀TV])

9. 유인영
할리우드 영화 <미녀 삼총사>를 떠올리게 하는 여성 멤버 조합에 현장에서 밀려나 책상을 지키던 여성 국정원 요원들이 우연히 현장으로 차출되며 벌어지는 액션 코미디 드라마 <굿캐스팅>. 3명의 여주인공 중 1명인 ‘유인영’은 빼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과연 유인영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 ([시선★피플] 앙칼지고 센 이미지? 러블리한 매력도 있는 배우 ‘유인영’)

10. 중국 양회
코로나19 사태로 두 달 넘게 연기된 중국의 연례 최대 정치 행사인 양회가 21일부터 시작된다.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와 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 전국위원회 회의는 매년 거의 같은 기간에 열려 양회로 불린다. 포스트 코로나 대응 초점에 맞춘 양회에 대해 살펴본다. (코로나19로 미뤄진 中 양회 오늘 개막...포스트 코로나 대응 초점 [글로벌이야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