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마카롱 일부 제품, 황색포도상구균 검출

[사진/연합뉴스제공]
[사진/연합뉴스제공]

화려한 색상과 쫀득하고 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카롱 일부 제품에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 중인 21개 마카롱 브랜드에 대해 안전성 시험을 한 결과,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6개 브랜드 제품에서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됐다고 23일 밝혔다. 황색포도상구균은 식중독과 피부의 화농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균이다. 시험 대상 21개 브랜드 제품 중 6개는 주요백화점, 15개는 네이버 쇼핑 랭킹 상위 브랜드였는데 이 중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된 6개 브랜드는 모두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이었다.

중소기업 절반 이상, 내년 최저임금 동결해야

중소기업 10곳 중 7곳은 내년 최저임금 동결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가 23일 발표한 '2020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중소기업 의견조사'에 따르면 이 조사에 참여한 600개 중소기업 중 69.0%가 내년 최저임금을 동결해야 한다고 답했다. 최근 정부가 추진한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과 관련, 응답 기업의 55.0%는 '필요하다'고 답해 중소기업 과반수가 정부안에 동의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필요 없다'고 응답한 업체 비율은 31.2%였다.

미 군함 2척, 대만해협 통과

[사진/연합뉴스제공]
[사진/연합뉴스제공]

미국 군함 2척이 23일 중국과 대만 사이에 있는 대만해협을 통과해 항행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국방부는 미 군함이 대만해협을 남에서 북으로 무사히 통과했으며 이들 군함은 이 수역을 자유롭게 항행할 수 있다고 성명에서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이날 대만해협을 통과한 미군 선박이 해군 구축함 '프레블'과 해군 유조선 '월터 S.딜'이라고 미군 대변인을 인용해 전했다. 앞서 지난달 6일 프랑스 함정이 대만해협을 통과했을 때 "불법"이라고 비판하는 등 중국은 타국 함정의 대만해협 통과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