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건강한 우리 아이를 키우기 위해 여러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 먹거리, 환경 등 여러 방면에 대해 신경을 쓰지만 정작 아이의 신체 발달에 대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가 많다.

유아기와 아동기 사이에 있는 유아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정서적 안정감,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도구와 운동을 이용한 놀이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유아체육. 유아체육은 아이의 건강은 물론 정서를 위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한다.

오늘은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유아체육 열 한번째! 다양한 동물을 묘사해 창의력이 발달하는 여러 가지 동물달리기를 알아보자

출연&자문 : 꿈나무태권도 김주애 관장/손유미 사범

*유아체육은?*
유아체육은 유아기와 아동기 사이에 있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체육으로, 유아의 능력을 알고 거기에 알맞은 놀이를 주며, 시설이나 용구를 충분히 활용하여 건강한 신체의 발달과 발육을 목표로 합니다.

<유아체육 - 여러 가지 동물 달리기>
기초 준비 – 먼저 출발점과 반환점을 정합니다.
1. 오리 – 쪼그려 앉아 오리가 걸어가는 모습으로 반환점을 찍고 돌아옵니다.
2. 개구리 – 쪼그려 앉아 개구리가 점프하는 모습으로 반환점을 찍고 돌아옵니다.
3. 토끼 – 쪼그려 앉아 손으로 토끼의 귀 모양을 만든 후 점프하여 반환점을 찍고 돌아옵니다.
Tip. 위의 동물 말고도 아이가 좋아하는 다양한 동물을 묘사하여 반환점을 찍고 돌아옵니다.

<여러 가지 동물 달리기 운동효과>
- 다양한 동물을 묘사함으로서 창의력이 발달하고 점프와 유산소 운동을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동물 달리기 Tip>
- 정확한 자세로 동물을 묘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질서가 흐트러질 수 있으니 규칙을 잘 정해 주어야합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꿈나무태권도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정선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