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늘한 가을바람을 보내고 제법 코끝과 발끝이 시린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음식을 먹어도 잘 소화가 안 되고 자꾸 움츠려드는 것을 보니, 진짜 겨울임을 몸도 실감하는 것 같은 요즘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루 종일 집에만 있을 수는 없겠죠? 조금 특별한 추억을 위해 떠나는 겨울 캠핑! 겨울 캠핑을 떠나기 전, 무엇을 체크해야 하고 어떤 주의점들이 있는지 같이 준비해 볼까요?

1. 캠핑이 좋은 점

캠핑족들이 늘어나면서 캠핑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곳들이 지역마다 굉장히 많습니다. 시나 도에서 운영하는 곳을 미리 예약하면 1박에 1만 원으로 할 수 있는 곳들도 있으니, 조금만 발품 팔면 저렴한 금액으로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겠죠?

2. 겨울 캠핑이 좋은 점

겨울 캠핑은 다른 계절에서 느낄 수 없는 분위기와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맑은 날 캠핑장 곳곳에 펼쳐진 텐트를 보고 있으면, 추운 마음을 녹일 만한 뷰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봄과 가을, 여름에도 그때만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지만 겨울의 뷰 포인트는 ‘감성’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겨울만의 음식

겨울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것! 따끈한 국물 ‘어묵탕’입니다. 많은 요리들이 있겠지만 특히 어묵탕은 움츠러든 몸을 한 번에 풀어줄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적당히 우러난 국물에 라면을 끓여먹는 정도 센스, 모두들 알고 계시죠? (웃음)

그리고 4계절 언제나 빠질 수 없는 요리는 ‘고기’입니다. 특히 겨울 캠핑에서 구워 먹는 고기는 따뜻한 불로 몸을 녹일 수 있는 플러스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빠트릴 수 없는 메뉴라고 할 수 있죠.

 

4. 주의점

겨울은 영하의 날씨, 찬바람까지 불기 때문에 다른 계절에 비해 2배, 3배로 꼼꼼하게 장비를 챙겨야 합니다. 간절기 겨울용 텐트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기본, 거실 공간과 침실 공간을 분리해서 침낭 등으로 침실 공간이 더 따뜻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내부 난방기구들인데요. 난방기구를 잘 못 사용하면 화재가 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가장 주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더불어 난방기구로 환기가 잘되지 않으면 산소 부족의 상황이 될 수 있으니, 환기가 잘 되는지 체크하는 것도 필수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취침 시 굉장히 중요합니다)

낭만과 추억이 깃들 수 있지만 자칫 위험한 상황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는 겨울 캠핑. 주의점을 반드시 숙지해서,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겨울 캠핑을 즐겨보세요!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