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전 세계 누적판매 200만대 이상을 기록한 닛산 캐시카이(Qashqai)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은 15일부터 전국 닛산 전시장을 통해 자사의 첫 번째 디젤 SUV 모델인 캐시카이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캐시카이는 디젤 라인업의 격전지인 유럽 SUV시장 1위를 달리는 모델로 2007년 유럽시장에서 첫 출시되었으며, 국내에는 실내·외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전면적으로 개선해 올해 1월 출시된 신 모델(2세대)이 선보인다.

신 모델은 출시직후 영국의 유력 자동차 매거진 '왓카(What Car?)' 선정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로 뽑히는 등 대중성과 상품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이전 세대 모델보다 진보된 외관 디자인과 효율적인 실내 공간 활용성, 안전 기술까지 대거 탑재해 이전 세대를 뛰어 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사전 예약에 돌입하는 캐시카이는 직렬 4기통 1.6ℓ 디젤 터보 엔진에 엑스트로닉 CVT(Xtronic CVT)가 탑재된 5인승 SUV다. 도심형 SUV 모델답게 낮은 rpm 영역에서부터 최대 토크인 32.6kg·m가 발휘되어 중저속 구간이 많은 국내 도심 주행에 어울리며,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2645mm)와 변속 충격 없는 무단변속기의 조화로 다이내믹 하면서도 편안한 주행감각을 제공한다.

국내에 출시되는 캐시카이에는 전방 비상 브레이크(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차선 이탈 경고(Lane Departure Warning) 시스템이 동급 최초로 적용됐으며 사각 지대 경고(Blind Spot Warning) 시스템, 운전자 주의 경보(Driver Attention Alert) 등이 탑재된다. 또한 이동물체 감지(Moving Object Detection) 기능이 적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Around View Monitor), 인텔리전트 파크 어시스트(Intelligent Park Assist) 등의 사양도 갖췄으며, 한국닛산은 캐시카이를 총 3가지 트림으로 구분해 출시할 예정이다.

캐시카이의 국내 출시 가격대는 3,200만원 ~ 3,900만원으로 동급모델 대비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 사전계약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는 계약시점에 따라 고급 여행용 캐리어 또는 특급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캐시카이의 사전 예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닛산 공식 전시장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