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0월 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기획재정부
- ‘제3회 혁신성장선구자 강연 및 자유토론회’ 개최
: 기획재정부는 1일 오후 5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차상균 서울대 교수를 초빙하여 ‘제3회 혁신성장선구자 강연 및 자유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美/中의 디지털 패권 경쟁과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 한의학 한류 홍보대사 진행
: 보건복지부는 오는 2일 미국 내 6개 대학에 동의보감 영문판을 기증하는 한의약 홍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현지 대학의 요구를 반영하여 스포츠한의학 전문 과정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대학 내 한의학 관련 과목이 개설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을 걷다’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을 걷다’ 종주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엄홍길 대장을 필두로 한 종주 참가자 100여 명의 출정식은 10월 1일부터 7박 8일간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다.

● 농림축산식품부
- 원산지 표시 안내 앱 개발/보급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원산지 표시방법을 자동으로 안내해 주는 ‘원산지 표시 안내 앱’을 개발하여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 앱은 신규사업자 원산지 표시방법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 과학기술통신부
- ‘ICT 표준화 전략맵’ 발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우리나라가 ICT 표준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도록 ‘ICT 표준화 전략맵’을 수립하여 발간한다고 밝혔다. 4일 개최하는 ‘글로벌 ICT표준 콘퍼런스(GISC) 2018’에 맞춰 같은 날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후보지 선정 ‘수시접수’ 전환
: 국토교통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구역 정기공모를 수시접수 방식으로 전환하여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정비사업의 일반분양분을 주택도시기금이 출자하는 민간임대리츠 또는 펀드가 통매입하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