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영국 런던)] 루브르 박물관, 바티칸 박물관, 영국 박물관은 세계 3대 박물관입니다. 그래서 흔히 영국-프랑스-이탈리아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빼놓지 않고 3대 박물관을 찾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영국 런던에는 영국박물관(대영박물관)이 있습니다. 영국박물관은 영국 런던에 1759년 설립된,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립 박물관으로 전 세계 각 문명권의 역사 문화를 망라하는 800만 점 이상의 역사유물과 민속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해가 지지 않는 나라’였던 영국은 그동안 약탈이든 침략이든 여러 가지 방법 등으로 많은 유물을 손에 넣을 수 있었고, 그것을 전시하는 것이죠. 그래서일까요. (물론 정확한 기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곳은 세계 최초의 국립 공공 박물관으로 개관 이래로 무료입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와서 관람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무료입장이기는 하지만 입장을 하기 위해서는 보안 절차가 필요합니다. 유명한 전시품들이 많은 만큼 테러나 각장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죠.(이곳에서는 사진을 찍는 행동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영국박물관에는 주로 이집트, 아시리아, 바빌로니아, 인도, 그리스, 로마, 중국 등 각국 각 시대의 문화를 대표하는 작품들을 독특한 전시법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반갑게도 한국관도 있기는 하지만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 특히 눈여겨볼 전시품은 로제타 지방에서 발견된 로제타석인데요. 이것은 이집트 상형문자의 수수께끼를 푸는 중요한 열쇠가 되었다고 해, 로제타석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로제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시선뉴스의 TV지식용어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영국을 방문한다면 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절대 빼먹지 말아야 하는 장소 영국박물관. 방문 전 간단히 박물관에 소장된 작품이나 역사에 대해서 알고 가면 더 풍부한 경험들을 얻어올 수 있다는 점! 기억하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