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영화 속에 등장하는 수많은 장면과 숨겨진 이야기들. 그리고 감독, 배우, 시나리오 등 영화의 매력을 상승시키는 여러 '수'법들.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영화 속 이야기를 ‘씬의 한 수’에서 소개합니다.

◀MC MENT▶
진행 : 김태웅

영화 속 ‘씬의 한 수’를 알아보는 시간. 씬의 한 수 김태웅입니다. 오는 25일 여성 영화팬들이 기다리는 영화 한 편이 개봉합니다. 네? 왜 여성팬들이 기다리냐고요? 바로 이 남자 때문인데요. 바로 강.동.원!  씬의 한 수 피디님까지 설레게 하는 배우 강동원 주연의 영화 <인랑>입니다. 자, 그럼 영화 속 강동원 말고 씬의 한 수 찾으러 가볼까요?

*영화 ‘인랑’ (7월 25일 개봉)
시기는 2029년, 남과 북의 정부는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하고 가까운 미래에 통일을 이루려고 합니다. 그러나 강대국의 경제 제재가 이어지고, 민생이 악화되는 등 밝은 미래보다는 지옥 같은 혼돈의 시간이 계속됩니다. 여기에 통일을 반대하는 반정부 무장테러단체 ‘섹트’가 등장하고, 이를 진압하기 위해 경찰조직 ‘특기대’가 설립됩니다. 한편, 특기대로 인해 입지가 줄어든 정보기관 ‘공안부’는 ‘특기대’를 말살할 음모를 꾸밉니다.

여기서 영화 <인랑>의 씬의 한 수! ‘일본 애니메이션 원작’이라는 점입니다. 인랑은 <공각기동대>로 잘 알려진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원작이자 오키우라 히로유키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개봉한 바 있습니다. 원작은 2차 세계대전 이후 급진적인 경제 성장을 이뤘지만 범죄와 반정부 투쟁이 만연한 일본 도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정부 무장테러단체 ‘섹트’, 경찰조직 ‘특기대’ 그리고 정보기관 ‘공안부’ 이 세 집단 간의 암투를 그리고 있죠.

영화 <인랑>의 연출을 맡은 김지운 감독은 탄탄한 원작의 각본에, 분단과 통일이라는 한국적인 요소들을 새롭게 접목시켰습니다. 과연 일본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한국영화는 어떨까요? 살벌한 세력다툼의 ‘일본 애니메이션 원작’이 씬의 한 수였습니다.

◀MC MENT▶
주인공 임중경으로 캐스팅 된 강동원 외에도 한효주, 정우성, 김무열, 한예리 등 초호화 캐스팅 라인업을 자랑하는 영화 <인랑>. 극장에 가기에 앞서 원작의 내용을 한번 훑고 간다면 영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씬의 한 수!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안녕~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정선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