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연선] 가정이든 회사들 국가든 내 자신이든 건강하게 꾸려나가기 위해서는 사람, 돈, 방향이 필요합니다. 그 중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방향입니다.  

사람이 부족하면 어려운 점이 있기는 하지만 그 관계가 망가지지는 않습니다. 돈 역시 부족하면 불편한 점들은 많아지지만 그렇다고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방향은 다릅니다. 아무리 돈이 많고 사람이 많아도 올바르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면 그것이 가정이든 회사든 국가든 내 자신이든, 온전하지 못하게 됩니다.

나는 천천히 걸어가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뒤로 가지는 않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

대부분 사람들은 남들보다 뒤처지거나 늦어질 때 초조해 합니다. 지나친 욕심으로 인 해 더 빠른 속도를 내고 그 안에서 실수나 어려움이 생기면 주저앉게 되죠. 따라서 급작스러운 성장은 많은 부작용을 보이기도 하고, 이런 모습을 우리는 현재 우리나라의 모습 곳곳에서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향’은 쓰려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바른 방향과 전략만 있다면 잠시 힘들어서 발전의 속도가 늦어져도 길을 잃게 되는 건 아니니 말입니다.

요즘 고등학생들의 경우는 대부분 꿈이 없다고 합니다. 목표도 없는 건 당연하겠지요.뭘 해야 하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대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표가 있는 친구들은 그것을 이루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낄 뿐이지만 목표가 없는 친구들은 인생 자체에서 어려움을 느낍니다.  

우리에게는 방향이 필요합니다.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속도까지 빠르다면 더 좋겠지만 설사 그 속도가 조금 느리더라도 괜찮습니다. 뒤로 가는 것이 아닌, 천천히 가는 것 조차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런 날~ 속도는 줄이되 방향은 잃지 않는 날~

나는 천천히 걸어가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뒤로 가지는 않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

※ 따말은 따뜻한 말 한 마디의 줄임말로 명사들의 명언, 드라마와 영화 속 명대사 등을 통해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 감성을 심어주는 시선뉴스의 감성 콘텐츠입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낸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은 어떨까요? 시선뉴스는 우리 모두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