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교양 전문미디어 시선뉴스가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주)와 동영상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2년 8월 1일 창간 후 '기사를 TV로 만나다'라는 기획아래, 독자들에게 '쉽고 유쾌한 시사'를 전달하고자 언론사 최초 ‘동영상 서비스 일별 편성제’를 도입한 시선뉴스 영상 콘텐츠는 다음tv팟에이어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시선뉴스 네이버 TV캐스트 채널 주소 
TV이슈(기존 TV시사용어-시사Ya) - http://tvcast.naver.com/tvissue
국민고 - http://tvcast.naver.com/people
레슨업 - http://tvcast.naver.com/lessonup

시선뉴스 다음TV팟 브랜드 채널 주소
http://tvpot.daum.net/pot/sisun

 

 

현재 계약 체결된 동영상 콘텐츠는 ‘레슨업’, ‘TV이슈-시사Ya’, '국민이 고한다-국민고' 프로그램이다.

‘레슨업’은 프로츄어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멘토링 레슨 프로그램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혼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 속 셀프팁부터 상급 기술까지 완벽한 영상으로 레슨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자동차, 푸드에 대한 레슨업이 진행중이며 뷰티, 운동, 인테리어 부분이 제작기획 중이다.

또한 ‘TV이슈-시사Ya’는 현대인들이 꼭 필요한 시사 상식과 교양 정보 용어를 가장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냄으로써 누구나 지식정보 용어에 가깝고 친숙해 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5월 첫 방영 후 지금까지 꾸준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민이 고한다-국민고(告)’는 딱딱한 일방향성 뉴스 보도 형식에서 벗어나 시청자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참여를 통해 이 시각 사회적 이슈를 ‘국민의 시점’으로 전달하는 신개념 소통뉴스다. 제작자와 시청자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국민고 프로그램은 최근 개편 후 시사에 관한 내용 뿐 아니라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소소한 고민거리에 대해서 소통하는 장이 되고 있다.

한편 시선뉴스는 2012년 12월 포털사이트 구글과 뉴스공급 계약을 체결, 2013년 6월 다음tv팟과 동영상공급 계약 체결, 2013년 12월 포털사이트 ZUM과 뉴스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시선뉴스는 앞으로도 시청자에게 질높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공급망을 확보해 갈 것이다. 지식교양프로그램과 시사프로그램, 유쾌한 예능 프로그램 등 보다 많은 콘텐츠를 시청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지식교양 전문 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