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라오스 비엔티엔)] 라오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빠뚜싸이는 2차 세계대전과 프랑스 독립전쟁으로 죽음을 맞이한 라오스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졌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빠뚜싸이라는 말은 Patu(빠뚜) ‘문’이라는 말과 Xai(싸이) ‘승리’라는 말이 합쳐진 승리의 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빠뚜싸이를 건립할 수 있었던 이유는 1950년대 인도차이나 대외 원조를 통해 공항 건설을 위한 시멘트를 지원하게 되는데 라오스인들은 공항을 건설하는 대신에 이 빠뚜싸이를 건립했다고 한다. 그 정도로 라오스인들은 독립과 그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싶었던 것 같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그렇게 지어진 빠뚜싸이는 프랑스 개선문과 라오스 양식을 콜라보해 이를 건축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멀리서 볼 땐 프랑스 독립문 느낌이 강하지만 가까이서 보면 천장과 벽면에 흰두교신들과 힌두교 신화를 바탕으로 장식되어 라오스의 문화가 그대로 드러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서는 입장료 1인당 3000kip(한화로 약 428원)을 지불한다. 오르는 층마다 기념품을 팔기도 하는데 라오스 전통 옷부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전망대를 전부 오르고 나면 아름다운 라오스 도시가 한눈에 펼쳐진다. 전망대는 사각형 모양으로 네 방향 모두 각기 다른 느낌을 주어 방향마다 보는 재미가 있다. 또 높은 건물이 없어 다른 도시 보다 더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라오스 비엔티엔을 여행한다면 탁 트인 라오스 시내를 볼 수 있는 빠뚜싸이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