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닫혀있는 문을 두드리는 꿈
닫혀있는 문을 두드리는 꿈은 좋지 않은 일들이 닥칠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또는 상대방과 합의해야 하는 일이 생기거나 무언가를 부탁해야 할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2. 창고에 소중한 물건을 넣어두고 문을 잠그는 꿈
창고에 소중한 물건을 넣어두고 문을 잠그는 꿈은 길몽으로 재물과 권력이 크게 상승하는 것을 나타낸다. 또 현재 추진하는 일이 안정권에 들어 성공과 부귀를 누리게 될 것을 암시한다.

3. 집 대문이나 현관문을 걸어 잠그는 꿈
단절을 의미하는 꿈이다. 어떤 기관이나 회사와 인연을 끊게 되거나 사람과 사람 사이에 연이 끊기는 것을 암시 한다.

4. 문을 열고 들어갔더니 하늘 세상으로 연결된 꿈
대표적 길몽 중 하나로 인생 최대의 목적이 달성되는 것을 나타낸다. 또 선거나 큰 시험에서 합격하는 등 명예로운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5. 현재 직장 문을 열고 내부로 가는 꿈
현재 직장 문을 열고 내부로 가는 꿈은 회사 내에서 승승장구하면서 승진하게 되고, 더욱 높은 위치로 올라서는 등 원하던 바를 이룰 수 있음을 나타내는 좋은 꿈이다.

6. 호랑이가 들어 있던 방 문을 열고 다시 보니 고양이로 변해 있는 꿈
이는 허무/허망 등을 의미한다. 사람이나 어떤 물건에 상당한 기대와 가치를 느끼고 있었던 것이 실상을 알아보니 별것 아닌 것으로 나타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