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가족이나 친구, 연인을 위한 외식 장소로 인기가 많은 패밀리 레스토랑 중 규모가 큰 5대 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비교와 할인·혜택서비스 문제점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금번 조사는 올해 4월 기준 최근 2주 이내 패밀리레스토랑을 이용한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설문을 통해 이루어졌다.

업체별 종합만족도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3.64점)가 가장 높고, 블랙스미스 (3.56점), T.G.I.프라이데이스(3.55점) 순이었으며, 5개 업체의 만족도 평균은 3.55점 (5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만족도는 △이용과정에서의 만족감 등 ‘서비스 체험’, 예약의 정확성 및 할인서비스 안내 등 ‘서비스운영·관리’, 고객 응대, 직원 친절 등 ‘직원 서비스’ 등 3개 부문에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가장 높았다. △내부 환경 및 주차 시설 등 ’이용편의성‘은 VIPS △음식의 맛·양·가격 등 '상품구성요인’은 애슐리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한편 패밀리레스토랑에 관한 자세한 비교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 ‘스마트컨슈(www.smartconsumer.go.kr)’ 내 ‘일반비교정보’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