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Ya 90회]
◀MC MENT▶

안녕하세요. 시사Ya의 박진아입니다.
지난 3월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끈 버스가 있습니다. 바로 꼬마버스 타요 인데요.
<교통 교육을 목적으로 서울특별시와 EBS가 제작한 풀3D 애니메이션>입니다.
 
꼬마버스 타요는 아이들에게 교통을 쉽게 이해시키자는 목적으로 제작되어 2010년 8월 23일 EBS에서 처음 시작됐습니다.

 

◀NA▶
꼬마버스 타요는 서울 버스를 모델로 타요(파란색·간선버스), 로기(초록색·지선버스), 가니(빨간색·광역버스), 라니(노란색·순환버스)가 주요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이 외에도 택시, 승용차, 철도, 소방차 등이 친구나 동료로 나옵니다. 시내버스로 자격을 얻어 운행을 시작한 새내기인 타요(서울버스 120번)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친구들과의 협동을 통해 훌륭한 시내버스로 성장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서울시가 3월 26일부터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맞아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 타요(370번), 로기(2016번), 가니(9401번), 라니(2211번)로 시내버스를 운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서울시민은 물론 대구, 부산, 그리고 해외 등지에서 타요 버스를 타기 위해 몰려드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MC MENT▶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캐릭터 타요. 어른들의 마음까지 설레게 만들었는데요, 앞으로도 아이디어가 넘치는 캐릭터들이 많이 만들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