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14일 수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출처-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페이스북, 손흥민 페이스북

1. MB 검찰소환...피의자 명시 강도 높은 조사
이명박 전 대통령이 오늘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을 '뇌물, 횡령, 조세포탈' 혐의 피의자로 명시하며 강도 높은 조사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2. 트럼프, 렉스 틸러슨 국무부장관 경질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부장관을 경질했습니다. 그리고 후임에 마이크 폼페이오 CIA 국장을 내정했는데, 향후 지각변동이 예상됩니다.

3.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향년 76세로 별세
세계적인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영국 현지시간으로 14일 향년 76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BBC 등에 따르면, 스티븐 호킹의 유족은 영국 캠브리지의 자택에서 그의 임종을 발표했는데요. 수 십년간 전 세계 과학계에 빛나는 업적을 남긴 바 있어, 그의 별세에 과학계는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4. 신태용호 3월 A매치 명단발표
축구국가대표팀이 3월 A매치에 나설 총 23명의 선수명단을 공개했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조금 앞두고 벌어지는 경기이기 때문에 사실상 최종 명단이라는 평가입니다.

오늘의 시선픽은 신태용호의 3월 A매치입니다. 

손흥민, 기성용, 권창훈 등 유럽파 선수들이 대거 승선한 우리 대표팀은 오는 24일 북아일랜드와, 그리고 28일에는 폴란드와 경기를 치릅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예선 F조에 유럽국가들이 포함된 만큼 이번 유럽국과의 A매치 평가전은 일종의 모의고사로 볼 수 있는데요. 

북아일랜드는 조니 에반스를 주축으로 한 수비가 강한 팀으로 상대의 수비진형을 우리나라 공격수들이 어떻게 공략할 지 시험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폴란드의 경우 현재 독일 분데스리가 득점선두인 레반도프스키를 필두로 한 강력한 공격력이 예상되는데요. 그런 만큼 우리나라의 수비력을 평가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손흥민, 기성용 등 몇몇 해외파 선수들이 절정에 오른 기량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3월 A매치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3달가량 남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우리의 약점들을 잘 보완할 수 있는 훌륭한 평가전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뉴스를 마칩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태웅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