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체코 체스키크롬로프)] 프라하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사이에 위치한 체스키크롬로프. 눈에 담는 곳 하나 하나가 그림 같은 곳으로 유명한 체스키크롬로프는 도시 전체가 1992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곳으로 체코 여행을 가는 사람이라면 당일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제공-최지애)

체스키크롬로프는 프라하 시내를 흐르는 블타바 강 언덕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인구 15,000명의 작은 도시이다. 체스키크롬로프의 이름은 체코어로 '체코의'라는 뜻을 갖고 있는 체스키와 '휘어진 강의 둘러싸인 풀밭'을 의미하는 크롬로프가 합쳐진 이름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제공-최지애)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만큼 다양한 양식의 중세 건축물을 볼 수 있다. 르네상스 양식부터 고딕, 바로크 양식의 건물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마을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둘러볼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제공-최지애)

체스키크롬로프의 주요 관광지는 에곤실레의 작품, 클림트, 피카소 등의 예술 작품을 볼 수 있는 문화센터가 있는 '스보르토스티 광장', 루돌프 2세 아들과 이발사 딸의 슬픈 러브 스토리가 담겨있는 '레지브니키교(이발사의 다리)', 프라하 성 다음으로 큰 '체스키크롬로프 성' 등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제공-최지애)

체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중세시대를 그대로 보는 듯한 체스키크롬로프를 한 번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만큼 아름다운 중세 유럽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름다운 사진 '최지애'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