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윤여정이 '생계형 여배우'로 불렸던 과거를 고백한 것이 새삼 눈길을 끌었다. 

윤여정은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를 통해 자신의 굴곡진 인생사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았다. 

당시 윤여정은 "1971년 조영남과 결혼하면서 미국으로 떠났다. 당시엔 시집을 가면 여배우는 은퇴하는 분위기였다"며 "그러나 13년 간 결혼은 한국에 돌아와 마감됐다. 올때는 잘 왔지만 장렬하게 끝났다. 그때 마음이 오죽했겠냐만 이혼할 때 인생의 많은 것을 정리했다"고 털어놨다.

사진='무릎팍도사' 방송캡처

이후 두 아들의 양육을 책임진 그는 "1984년 이혼한 뒤 돈을 벌기 위해 단역부터 다시 연기를 시작했다. 보조 출연도 마다하지 않았다"며 '생계형 배우'로 살아온 지난 날을 되돌아봤다.

윤여정은 "연기자가 가장 연기를 잘 할 때는 돈이 가장 급한 경우다"며 "영화 '바람난 가족'의 노출 연기가 솔직히 꺼려졌지만 집 수리비가 모자라 결국 수락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 윤여정은 "당시 받은 위자료가 세상에 알려진 것과 다르다"며 "아파트 전세값 5,500만원을 위자료로 받았는데 그나마 500만원도 우리 어머니가 빌려준 거다. 아직도 어머니는 자신이 보탠 500만원을 더 받아야 한다고 농담조로 말씀한다"고 담담하게 고백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