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13일 수요일의 퇴근길.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었을까요? 퇴근뉴스에서 살펴보시죠.

출처_청와대 홈페이지,청와대 페이스북, pxhere, 위키미디어, 픽사베이, 고용노동부 페이스북

1. 文대통령, 3박4일 일정 중국 국빈방문 
재중국 한국인 잔담회-정상회담 등 일정 소화 

문재인 대통령이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국빈방문길에 올랐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중국 베이징에 도착해 재중국 한국인 간담회를 시작으로 중국 방문 공식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이후 문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을 하고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서 연설하는 등의 일정을 소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방문이 양국 관계 개선과 협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 가상화폐 규제 급물살 
우리-신한-산업은행 가상계좌 폐쇄 

연일 논란이 되고 있는 가상화폐 규제가 급물살을 타게 됐습니다. 오늘 우리은행과 신한은행, 산업은행 등이 가상화폐 거래소에 제공해 온 가상계좌 폐쇄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처럼 은행이 가상계좌를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폐쇄하면 사실상 이용자들은 가상화폐 거래를 할 수 없는데요. 때문에 이번 은행들의 가상화폐 규제 방침은 가상화폐 거래 자체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얼어붙은 고용 시장 동장군 기세 
두 달 연속 정부 목표치 30만명에 미치지 못해 

얼어붙은 고용 시장이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통계청이 오늘 발표한 11월 고용동향을 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천684만5천명으로 1년 전보다 25만3천명 증가했습니다. 이로써 두 달 연속 정부의 취업자수 증가 목표치인 30만명에 미치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청년층 실업률은 통계 작성을 시작한 이래 11월 기준으로 가장 높아 고용한파가 좀처럼 개선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기대해 봅니다.

4. BTS ‘MIC Drop’리믹스 2주 연속 핫100 차트인 
빌보드 ‘핫100’ 71위-‘빌보드 200’ 98위 기록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가 2주 연속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해 화제입니다. 현지시간 12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71위를 기록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빌보드 200’에도 98위로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인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해 냈습니다. 이외에 방탄소년단은 ‘소셜 50’ 차트 1위,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이은 기록수립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맹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까지 계속될 전망인데요. 이어지는 추위로 인한 동파 등 시설물 피해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