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대만)] 대만 여행을 준비해 본 사람이라면 ‘예스진지’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예스진지’는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 지역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말로 예를 들어 ‘예스진지 투어’라고 한다면 예류와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하나의 루트로 만들어 투어 하는 것을 의미하죠.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그런데 간혹 ‘예스진지’가 아닌 ‘예스지’, ‘스진지’ 이런 식으로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지 않은 사람이 이 경우를 많이 선택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곳을 가봐야 하냐고요? 물론 네 군데 모두 나름의 매력이 있고 볼거리가 있기에 시간이 있다면 모든 곳을 방문하길 권하지만, 적어도 ‘스펀’은 꼭 가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대만 스펀의 천등 날리기. 감성 돋는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1. 등 고르기
스펀에 도착하면 생각보다 많은 상점에서 등을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등은 색상과 크기에 따라서 다르며, 색상이 많을수록 비쌉니다. 그러나 매장마다 가격은 거의 비슷하게 형성되어 있어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고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2. 소원 적기
천등가게에서 등을 고르면 행거 같은 곳에 걸어줍니다. 그러면 각자가 원하는 소원을 적으면 됩니다. 등은 총 네 개의 면으로 이루어져 있고, 소원은 네 개의 면 모두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즉 4명 이하라면 큰 등을 하나 사서 적기에 충분한 거죠.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3. 등 날리기
작성이 다 끝나면 매장의 직원들이 등을 날리기 위해 도움을 줍니다. 어설프지만 대부분의 직원들이 한국말을 합니다. “등을 돌려주세요” “한 번 더” “김치” “웃어”라는 말들이죠. 등을 날기 전에 사진기를 이용해 기념사진을 찍어주고, 그런 다음 등에 불을 붙이고 하늘로 날립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4. 주의사항
 
1) 기찻길
스펀 기찻길은 실제로 기차가 운행되는 곳입니다. 따라서 중간중간 기차가 지나다닙니다. 물론 기차가 오기 전 경고 안내를 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지만, 너무 방심하고 있으면 큰일 날 수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2) 날씨
대만은 비가 많이 오는 나라입니다. 계절이나 시간에 관계없이 비가 자주 옵니다. 따라서 우비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고, 등은 비가 너무 많이 오지 않을 때 날리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등이 날지 못하고 추락하는 경우, 건물 옥상에 주저앉는 경우들이 있는데 소원을 빌고 난 뒤 등이 날지 못하면 기분이 좋지 않을 수밖에 없겠죠?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대만 여행에서 예스진지 중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절대 스펀은 빼지 마세요~ 낭만과 즐거움 또 희망이 숨 쉬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