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지수] 지난 12일 밤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13일 오전 서울시내 일부 도로의 교통이 통제됐다.

13일 기상청과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등에 따르면 밤새 200㎜가 넘는 비가 내려 오전 8시 현재 증산교 하부도로와 양재천변 도로, 잠수교 보행로 등 시내 일부 도로에서 차량 통행과 보행이 금지 됐다.

또 청계천도 12일 오후 8시부터 전 구간이 통제된 상태다.

서울시는 팔당댐의 방류량이 오전 8시 현재 초당 5천700t으로 한강 수위에 영향을 미치는 수준이어서 오전 중 잠수교의 차량 통행도 통제될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

강북 지역에도 비가 집중돼 중랑천 인근 동부간선도로 침수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 된다.

밤새 많은 비가 내려 주택 지붕이 내려앉고 담이 무너지는 등 시설물 피해도 잇따랐다.

12일 오후 11시7분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한 2층 연립주택에서 지붕 일부가 내려앉으며 집안에 있던 김모(67·여)씨가 갇혔다가 119 소방대에 의해 구조됐다. 소방대는 건물의 추가 붕괴를 우려해 이 주택에 사는 4가구 9명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

또 13일 오전 2시29분에는 은평구 녹번동의 다가구주택 축대벽이 10m 정도 무너져 주민 104명이 놀라 구청으로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여러 건의 붕괴 사고에도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다.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밤새 큰 비는 지나간 것 같지만, 비가 오전에도 계속 될 것으로 보여 현재 2단계 비상근무 태세를 유지 중"이라며 "도로 상황과 주요 하천의 수위 변화를 주시하는 등 피해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장시간 비가 내리면서 지반 약화로 경사면 붕괴 등의 우려가 있다"며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119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사교양 전문 미디어 - 시선뉴스
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