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화를 바탕으로 웹툰뉴스에서 알아봅니다. 

올해는 긴 황금연휴가 2번이나 있는 해입니다. 그 중 한 번이 바로 지금, 5월 첫 주입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 3일 석가탄신일, 5일 어린이날까지. 이런저런 휴일들을 합치면 정말 말 그대로 황금연휴라고 할 수 있죠. 황금연휴, 똑똑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유형별로 연휴를 똑똑하게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죠. 

1) ‘무조건 무조건이야~’ 유형
무조건 여행에 무조건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 당신. 출근시간 직전까지 1분 1초를 놀지 못해 아까운 당신. 특히 그렇게 놀아도 업무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당신이라면, 무조건 여행을 가고, 무조건 놀길 권합니다. 그렇게 해야 스트레스가 풀리거든요. 

2) ‘오늘 만큼은 공주가’ 유형 
여성들의 경우 미용실에 가거나 네일숍 혹은 뷰티숍 등에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특히 황금연휴라고는 하지만, 그 휴일을 제대로 다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짧은 시간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곳들을 이용하는 것이 좋죠. 

3) ‘시체’ 유형 
잠이 유독 많은 당신, 여행을 다녀와도 꼭 하루는 쉬어야 하는 유형이라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을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런 유형은 무리하게 휴일을 즐길 경우 업무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시체처럼 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일벌레’ 유형 
일벌레 유형은 어쩔 수 없습니다. 누가 뭐라고 해도 일을 하죠. 황금연휴라고 하더라도 일을 못해 안달이라면, 그냥 일을 하십시오. 대신 마음만큼은 편하게~ 그래야 오래 살면서 오래 일 할 수 있습니다. 

5) ‘방콕’ 유형 
방이 제일 좋다는 당신. 방콕도 나쁘지 않습니다. 많은 미디어와 인간관계에 지쳐있다면 방콕을 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도 그리 나쁜 방법은 아니기 때문이죠. 단 날씨가 너무 좋은 요즘, 그래도 잠시 잠깐 바깥의 햇빛을 보며 힐링도 꼭 같이 하길 바랍니다. 

6) ‘우린 일을 해야 해요’ 유형
황금연휴라고 내세우는 많은 문구들에도 이 순간 이 시간 어쩔 수 없이 일을 해야 하는 분들도 사실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황금연휴가 오히려 박탈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휴일에도 제대로 쉬지 못하고 일하고 있고, 해야 하는 근로자분들... 맛있는 밥이라도 꼭 챙겨 먹자고요! 항상 응원합니다.  

모든 근로자들 힘내세요! 그럼 다음주에 봐요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