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기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후보 김동철 의원, 우윤근 의원, 전병헌 의원 등 3명이 일명 '안철수 마켓팅'을 내세우고 있다.

김동철 의원은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안 의원은 야권의 중요한 자산"이라며 "'안철수 신당'은 민주당이 혁신하지 않을 때 생길 수 있는 현상이어서, '안철수 신당'이 생기지 않도록 민주당이 강력한 내부 혁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진정성을 가지고 안 의원과 소통을 한다면 야권의 모든 문제는 해결될 것"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전병헌 의원도 YTN 라디오에 출연해 "야권의 정치적인 동반자로 소중한 자산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민주당과의 경쟁적 관계가 부각되고 있지만, 민주당과 함께 해야 할 일들이 더 많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원내대표가 되면 함께 더 많은 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역량을 보일 것"이라며 "민주당의 변화와 혁신으로 안 의원도 민주당과 함께할 수 있는 그런 환경과 토양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우윤근 의원도 안 의원과의 협력의 필요성 주장보다는 다른 후보자들보다는 상대적으로 경쟁에 비중을 뒀다.

우 의원은 국회에서 가진 출마 기자회견에서 "안 의원은 한편으로는 우리의 동반자로 협력할 부분이 많다"면서도 "그러나 한편으로는 경쟁할 부분도 많다"고 말했다.

그는 안 의원과의 관계설정의 방향에 대해 "결국 민주당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렸다"면서 자신감을 보였다.

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