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인용 소식을 해외 외신들이 전하는 가운데 영국 공영방송 BBC도 발빠르게 소식을 다뤘다.

BBC는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로버트 켈리 교수를 화상으로 연결, 탄핵 관련 소식을 들어봤다. 

로버트 켈리 교수가 BBC 앵커로부터 박 대통령의 파면이 남북관계에 미칠 영향을 묻는 질문을 받는 순간 어린 자녀가 켈리 교수의 옆에 다가와 화면에 잡혔다. 

(출처/BBC 뉴스 유튜브 캡쳐)

잠시 답변을 못 한 그는 '사과한다' '미안하다'고 했다. 하지만 다시 답변하려는 순간 이번엔 유모차를 탄 작은 아이가 화상 연결된 방에 들어오는 바람에 다시 '방해'를 받는다. 곧바로 한 여성이 아이들을 방에서 데려나간 후에야 평온이 찾아왔다. 

이 동영상은 가디언, 텔레그래프 등 다른 영국 주요 언론들의 홈페이지에도 오르고 트위터 등으로 급속히 퍼 날라지는 등 이날 하루 '인기' 동영상이 됐다. 

때문에 BBC 방송사고의 주인공인 부산대학교 로버트 켈리 교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켈리 교수는 2008년부터 한국에 거주 중으로, 한국인 아내와 결혼해 아이도 두고 있다. 켈리 교수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서도 김정남 피살 사건 등 최근 한국과 관련된 국제관계에 대해 다루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