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강원 속초)] 지난 시간에 소개되었던 설악산의 비선대, 보통 1부로 기획되던 스토리오브코리아 기사임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비경을 1부로 마치기에는 아쉽다는 방침이 내려졌다. 그만큼 설악산 비선대는 절경을 자랑하는데, 가을에는 특히 더 그러하다.

▲ 시선뉴스DB

비선대는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방면의 설악산 내 천불동계곡에 위치하고 있다. 비선대는 커다란 암반으로서 연속된 바위에 폭포를 이루는 광경은 신비롭고 영롱하기까지 한데, 마고선녀(麻姑仙女)가 이곳에서 하늘로 승천하였다고 하는 전설에 따라 비선대라 불렸다.

▲ 시선뉴스DB

비선대 경관의 특징은 천불동을 타고 내려오는 물줄기가 이리저리 휘어지며 작은 폭포를 이루고 주변의 숲은 계절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 절경을 보고 있으면 어찌나 아름다운지 왜 신선이 노닐던 곳 이라는 설이 생겨났는지 새삼 느끼게 된다.

▲ 시선뉴스DB

비선대의 사계절은 각종 꽃의 향기가 가득한 봄, 우거진 녹음이 가슴까지 상쾌하게 하는 여름, 오색 단풍에 그야 말로 눈이 호강하는 가을, 눈꽃이 아름답고 애잔한 자태를 뽐내는 겨울까지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낸다.

▲ 시선뉴스DB

막바지 단풍 여행으로 설악산을 방문했다면, 꼭 비선대를 들러 두고두고 가슴에 기억될 절경을 느껴보기를 바란다. 아름다움과 감동으로 벅찬 여행이 될 것이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