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는 11일(현지시간)자 국제면에서 최근 한국 공군이 제작해 유튜브에 올린 레미제라블 패러디 동영상 ‘레밀리터리블’을 자세히 소개했다. 특히 이번 동영상을 싸이의 강남스타일만큼이나 전염성이 강한 것으로 평가하고, 동영상의 인기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 신문은 동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된 지 닷새 만에 조회수가 300만건에 달했다며, 배우 러셀 크로우가 트위터 팔로어들에게 이 동영상을 리트윗 하면서 조회수가 높아지는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뉴욕타임스는 이번 동영상은 공군 병사들이 2년에 걸친 복무기간에 서로 힘을 합쳐 희생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켜 차별화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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