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정글의 법칙'을 향한 조작 논란이 잦아들 줄을 모르고 있는 가운데 병만족이 찾아간 부족들의 만남이 유명한 관광상품이었다는 증거가 나오고 있다.

지난 5일 박보영의 소속사 김상유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글의 법칙’을 향해 ‘개뻥 프로그램’이라면서 조작논란을 거론한 이후 커진 파문에 누리꾼들은 작정한듯 돌을 던지고 있다.

김 대표는 물론, ‘정글의 법칙’ 제작진은 다급하게 정정보도를 내고, 공식입장을 통해 김 대표로 하여금 불거진 조작논란을 수습했지만 아직도 온라인의 상황은 여전히 진행형이다.

정글의 법칙 방송중 하나가 지난달 25일부터 3회분에 걸쳐 방영된 '정글의 법칙 in 아마존'의 와오라니 부족 편에 대해 조작됐다며 와오라니 부족 체험은 유명한 관광상품이었다는 증거들이 제시됐다.

이날 방송에는 병만족은 와오라니 부족과 만나 결혼문화를 체험하고, 피라니아와 돼지사냥에 나섰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와오라니 부족 체험’이라는 여행코스가 짜여진 홈페이지(http://www.barefootexpeditions.com)를 찾아내 ‘정글의 법칙’ 역시 6일간 600달러(한화 약 63만7000원, 2인 기준) 짜리 코스체험을 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을 하고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실제로 아마존 정글의 와오라니 부족 체험코스가 여행상품으로 소개돼있었다. 최소 2명에 6일 기준으로 600달러이며, 인원수와 여행일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졌다.

와오라니 부족의 사진을 수십장을 보여주고 있는 이 상품은 6일치 스케줄을 빽빽하게 작성해 설명했는데, 특히 체험을 하는 동안 먹고 자는 것에 전혀 불편할 게 없어보이는 소개를 한다. 개인샤워시설과 화장실이 구비된 편안한 객실이 딸린 오두막도 있으며, 심지어 전기시설과 냉난방까지 가능했다.

다만 SBS-TV '정글의 법칙' 팀이 이 여행상품을 이용했는지는 알 수는 없지만 과장된 연출이라는 지적과 진정성있는 방송이라는 것에 대한 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장소만 열대우림으로 바뀌었을 뿐,  심지어 깨끗한 식수도 제공돼 '정글' 역시 또 하나의 세트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비록 병만족의 하루는 진짜일지 모르나, 그것을 설명하는 방송의 태도는 '과장'과 '확대'를 넘나들고 있었다.

이에 SBS는 "현실적으로 협조할 수 있는 부족과 접촉했다. 관광객이 다니지 않는 험난한 코스를 이용했다. 진정성에 부끄럼이 없다. 근거 없는 비난은 삼가 해달라"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