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보통 꿈에서 치아가 빠지면 사람이 죽는다고 하는데, 과연 사실일까? 오늘은 ‘치아’에 관한 여러 가지 꿈의 해몽을 소개한다.

 

1. 이가 부러지는 꿈
매사에 실패하거나 병에 걸려서 하는 사업에 지장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윗 앞니는 부모님을 나타내고, 아래 앞니는 형제자매를 나타내기 때문에 어떤 치아가 부러지느냐에 따라 다른 사람이 영향을 받는다.

2. 이가 검고 누렇게 변하는 꿈
집안이나 직장 등에서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게 된다.

3. 썩은 이나 흔들거리고 있던 이가 빠지는 꿈
이가 썩어 있다는 것은 그동안 어떠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쭉 유지되어 있었다는 뜻이다. 따라서 그동안 해결되지 않고 앓고 있는 문제가 해결이 된다.

4. 인공치아에 관련된 꿈
꿈에서 인공치아를 해 넣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조력자를 만나게 된다. 또한 인공치아가 밝게 빛나면 능력 있는 직원을 얻거나 훌륭하고 실력 있는 사람과 교제하게 된다.

5. 자신의 앞니가 유난히 빛나는 꿈
부모님에게 경사스러운 생기며, 승진을 하거나 기다렸던 결과에 합격하고 재물을 획득할 수 있다.

6. 이를 뽑았는데 허전함을 느낀 꿈
세상에 자기 혼자 있는 것 같은 고독감을 맛볼 일이 생기게 된다.

7. 산 정상에 있던 멧돼지가 내려와 이빨로 자신의 배를 찌른 꿈
태몽일 경우가 많은데 아이가 장차 최고의 명예 또는 권리를 말년에 획득하게 된다.

8. 모든 치아가 몽땅 빠지는 꿈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연달아 일어나거나 우환이 생기고 실패, 질병, 사고가 연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혹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큰 변화가 생긴다.

9. 새 이가 나는 꿈
새로운 출발과 생명의 탄생, 또한 건강을 상징하고 자신감을 되찾게 된다. 소원이 성취되거나 머지않아 집에 새로운 식구가 들어온다.

예부터 치아는 신체의 아주 중요한 부위로 ‘오복(五福)’ 중의 하나로 여겨졌다. 따라서 치아의 상실은 소중한 존재의 상실을 타나낸다고 여겼고, 많은 해몽가들은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면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난다고 보았다. 또한 치아가 반짝이고 건강한 꿈을 꾸면 길몽이 되고, 흔들리거나 빠지게 되면 흉몽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