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재물과 사업 등에 대한 꿈인 ‘홍수’, 그리고 ‘해일’에 관한 꿈 해몽을 알아보자.

 

1. 해일이 나서 산과 들판을 덮는 꿈
거대한 사업을 벌이게 되며, 세상에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어 부와 명예를 얻게 된다.

2. 홍수가 나서 바닷물이 집 안으로 밀려들어 온 꿈
많은 재물을 얻게 되어 큰 부자가 된다. 문제가 해결되며, 자신의 영향력을 크게 행사할 것이다. 그러나 흙탕물일 경우에는 집안에 불행한 일이 생기고 재물의 손실과 고난이 있다.

3 고기잡이배가 풍랑을 만나 파도 속으로 사라지는 꿈
영화를 누렸던 행복이 한순간 불행을 만나 실패하고 사라진다. 사고가 나거나 시험에 낙방할 수 있다.

4. 바다에서 해일이 일어나는 것을 임산부가 보는 꿈
태몽인 경우가 많은데 태어날 아이는 장차 정치가나 사업가가 되어 큰 권세를 행사하거나 세상에 이름이 알려지게 되고 큰 부자가 된다.

5. 홍수나 해일에 휩싸여 마을이 파괴되는 꿈
이사 또는 직장, 사업 등에 변동이 있거나 타인과 연관된 말썽이나 장애 때문에 재물이 흩어지고 앞길이 막히는 등 장애와 손실, 말썽 등 궂은 일이 발생하게 된다.

6. 해일이 자신을 덮치는 꿈
큰 파도나 해일이 자신을 덮치면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봉착하여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나 맑은 파도에 휘감겼을 경우에는 큰 재물이 들어오거나 신분이 상승될 수 있다.

6. 집과 자신의 마을이 홍수로 인해 맑은 물속으로 잠기는 꿈
앞으로 사업이 번창하고 큰 재물을 모으게 되며, 출세하여 명성과 부귀를 획득한다.

7. 닭이 홍수에 떠내려가는 꿈
재물이 줄거나 혼담이 깨지는 흉몽이다.

8. 홍수로 제방이나 주택 혹은 건물 등이 무너지는 꿈
집안이나 가족, 사업 등에 큰 장애가 발생되어 손해를 보거나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보통 해일이나 홍수 꿈은 자신의 가까운 앞날에 큰 변화가 있을 때 꾸게 된다. 물이 맑으면 길몽으로, 물이 탁하면 흉몽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맑은 홍수나 해일은 재물과 사업의 번창을 뜻한다고 한다. 하지만 꿈이 반드시 미래에 영향을 미친다는 근거는 없으므로 재미로만 알아두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