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시라]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꿈인 복을 부르는 ‘돼지꿈’의 종류와 해몽을 소개한다.

 

1. 셀 수 없이 많은 돼지들이 자신을 둘러싸거나 들어오는 꿈
평소에 생각지 못한 금전이 들어오거나 횡재수가 있어서 길몽으로 여겨지며 급작스럽게 금전적으로 재력이 생기며 복권에 당첨될 확률이 높다.

2. 돼지가 물을 건너가거나 강이나 바다를 건너가는 꿈
금전이나 가지고 있는 재물상의 손실이 생길 수 있다. 돼지가 물을 건너면 내가 가지고 있는 재물과 금전, 성과물, 기회 등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3. 도망 다니는 돼지를 잡는 꿈
이 꿈은 자신이 쫓고 있는 현재 목표를 나타내는 것이기도 하다. 돼지를 잡으면 하는 일을 성취할 수 있고 금전적으로도 충족한 상황이 올 수 있다. 만약에 돼지를 놓치게 된다면 기회를 놓치거나 금전적인 부분에서 답답한 상황에 놓일 수 있다.

4. 새끼돼지들이 많은 꿈
많은 수의 새끼돼지들이 나왔다면 사업이 크게 번창하거나 주가가 오르고 많은 양의 재물이 늘어난다. 하지만 집안으로 새끼돼지들을 가두어 두지 않고 밖으로 풀어놓는 꿈이라면 사업적으로 흉하게 될 것이며 큰 손실을 이루게 되어 실패를 할 가능성이 크다.

5. 집에 돼지를 묶어놓는 꿈
금전적으로 힘들었던 부분이 채워지거나 완화되어 경사가 생기고 결혼이나 출산 등 새로운 인연이 생길 수 있다. 새로 오는 인물은 한마디로 재복을 타고난 사람으로 큰 귀인이 될 수 있다.

6. 다른 이에게 돼지를 파는 꿈
좋지 못한 꿈으로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무언가를 뺏기게 되는 것을 뜻한다. 또한 귀중품이나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고, 자신의 성과물을 남의 성과로 뺏길 수도 있다.

7. 돼지 머리를 제사상에 올려놓는 꿈
자신의 만든 작품 등을 다른 사람에게 칭찬 받거나 누군가에게 생각지도 않은 물질적인 보상을 받게 된다.

이렇듯 소재는 같아도 꿈의 내용에 따라 길과 흉은 확실히 달라질 수 있다. 살펴본 것처럼 꿈에 돼지가 나온다고 모두 좋은 꿈은 아니지만, 재물을 의미하는 돼지꿈을 꾸고 복권에 당첨되거나 좋은 일이 생긴 사람들이 많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